전체뉴스

'불어라미풍아' 임지연, "새터민의 심정, 제대로 표현할까 부담"

전혜진 기자

입력 2016-08-25 14:51

'불어라미풍아' 임지연, "새터민의 심정, 제대로 표현할까 부담"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제작발표회가 25일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렸다. 배우 임지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불어라 미풍아'는 왈가닥 탈북녀 '미풍'(임지연)과 서울 촌놈 인권변호사 '장고'(손호준)가 천억 원대 유산 상속 등을 둘러싼 갈등을 극복해가며 진정한 사랑과 소중한 가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손호준, 임지연, 장세현, 오지은, 한주완, 황보라 등이 출연한다. 윤재문 PD 연출, 27일 밤 첫 방송된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6.08.25/

[스포츠조선 전혜진 기자] 임지연이 북한 출신 여성을 연기하는 데 어려움을 토로했다.



25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주말극 '불어라, 미풍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주연배우 손호준, 임지연을 비롯 오지은, 한주완, 황보라, 변희봉 등이 참석해 드라마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놨다.

임지연은 "김미풍 캐릭터 자체가 비타민같은, 힐링이 되는 캐릭터로 비춰지길 바란다"고 캐릭터를 소개한 임지연은 "처음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라 끌렸지만, 점차 탈북한 분들의 심정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부담되었다. 북한말 선생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다큐멘터리, 서적 등을 참고해 연구했다"고 전했다.

'불어라, 미풍아'는 왈가닥 탈북녀 미풍과 서울촌놈 인권변호사 장고가 천억 원대 유산 상속 등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일련의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임지연이 평양 무용대 출신의 탈북여성 김미풍 역을, 배우 손호준이 탈북민의 법률자문을 해주는 인권변호사 이장고 역을 맡는다. 27일 오후 8시 35분 첫방송.

gina100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