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소연이 밝힌 '곡성'촬영장 귀신 목격담,실제 사진 '소름~'

전영지 기자

입력 2016-06-22 09:18

수정 2016-06-22 09:28

more
장소연이 밝힌 '곡성'촬영장 귀신 목격담,실제 사진 '소름~'
사진 출처=영화 '곡성' 공식 홈페이지

'노홍철 동창' 배우 장소연이 22일 라디오 방송을 통해 밝힌 영화 '곡성' 촬영장 귀신사건의 실체다.



22일 MBC FM4U '굿모닝FM 노홍철입니다' 생방송에 영화 '곡성'의 여배우 장소연이 등장했다. 노홍철이 방송을 통해 초등학교, 중학교 동창이 맞는지 궁금해하며, "소연씨 팬입니다. 밥 한번 먹어요" 한 것이 계기가 됐다.

'곡성'에서 종구(곽도원)의 부인으로 등장한 장소연은 방송에서 귀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촬영장에 귀신이 있었다. 사실 귀신 본 걸 함구하라고 했다"면서 "실내 세트 촬영이었다. 실내면 조명이 흔들릴 수 없다. 조명이 바람에 흔들려 NG가 났다. 스틸 작가님이 조명을 찍었는데 사람의 형상이 조명에 매달린 모습이 포착됐더라"라고 귀신 목격담을 전했다.

영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곡성' 최차원 조감독은 해당 에피소드와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양수리 세트장, 평소와 다름없이 촬영을 진행하고 있던 무렵 모니터를 하던 의상팀장이 갑자기 "왜 저거만 저렇게 흔들거리지?" 라고 말해서 주변 스탭들 시선이 다 천장을 향했다. 높은 천장위 달린 많은 조명등 중에 유독 구석에 있는 등 하나만 흔들흔들 좌우로 왔다갔다 하고 있었다'고 목격담을 전했다.

'귀신 아니냐는 주변 스텝들의 반응에 그 자리에 있던 현장 스틸팀에서 조명등 위쪽을 사진찍어 오기로 하고 천장으로 올라갔다. 천장에 올라갔던 스틸팀에서 보여준 사진 속에 딱! 혼자 흔들리던 그 조명쪽에 희미한 사람 형상이 딱!! 다들 진짜 귀신이 나왔다고 사진을 돌려보며 얼마나 놀랐던지'라고 썼다. '사실 영화관계자들 사이에서 양수리 세트장은 귀신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영화 현장에 귀신이 등장하면 대박난다는 이야기도 있고…. 어쨌든 놀라고 신기한 마음에 스탭들이 조심조심 돌려보던 그 사진, 오늘 모두에게 공개한다'라는 글과 함께 현장 귀신 사진을 공개했다.

귀신이 등장했고, '곡성'은 대박이 났다. '곡성' 귀신 사건은 영화 팬들과 네티즌들 사이에 뜨거운 이슈가 됐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