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조들호' 박신양, 김갑수 무너뜨렸다…짜릿한 복수성공[종합]

정유나 기자

입력 2016-05-31 23:01

more
'조들호' 박신양, 김갑수 무너뜨렸다…짜릿한 복수성공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조들호' 박신양이 김갑수를 무너뜨렸다.



31일 오후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마지막회가 방송됐다.

앞서 조들호(박신양 분)는 국회 인사 청문회장에 증인으로 참석해 신영일(김갑수 분)의 추악한 만행이 담긴 증거를 만천하에 공개했다. 이후 조들호는 몰려온 기자들의 질문세례에 신영일이 모든 책임을 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나 신영일은 "30년 동안 청렴한 공직생활을 해온 저에 대한 모독이자 검찰에 대한 모독이다. 악의적으로 조작된 증거다"라고 주장하며 자신의 죄를 쉽게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실제론, 신영일은 비리가 탄로날까봐 전전긍긍하고 있었다. 신지욱(류수영 분)은 아버지의 끝도 없는 악행에 분노, 그의 편이 되기를 포기했다.

조들호는 청문회장에 참석해 진술을 보탰던 정회장(정원중 분)을 찾아갔다. 그 곳에서 정회장의 아들 마이클정(이재우)을 만난 조들호는 "아버지가 법정에서 네 죄를 왜 까발렸는지 알아? 네가 아들이라서. 그래서 뒷돈이라도 줘서 빼내주고 싶었는데 점점 쓰레기가 되어서. 자식 사랑하는 법이 이게 아니란 걸 깨달은 거다"라며 자수하라고 말했다.

이후 조들호는 신영일을 찾아갔다. 앞서 조들호의 제보로 경찰은 최현태를 강일구 살인혐의, 조들호 살인미수혐의로 체포했던 바. 조들호는 최현태의 핸드폰으로 신영일에게 전화를 걸었고, 아무것도 몰랐던 신영일은 "전화하지 말랬잖아"라고 말하며 증거를 하나 더 남겼다. 조들호는 신영일에게 "꼭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강일구 왜 죽였습니까"라며 "왜 절 죽이려고 했습니까. 절 죽이고 검찰총장이 그렇게 되고 싶었습니까"라고 소리치며 법의 심판을 받으라고 말했다.

결국 신영일은 검사장직을 자진 사퇴했다. 그리곤 자신의 아들인 신지욱 검사가 조사를 담당하도록 해달라고 총장에게 부탁했다. 신영일은 원망의 말을 쏟아내는 아들에게 "날 밟고 올라가라. 비리 검사의 아들이라는 게 흠이 될 수 있다. 그런 아버지를 잡아넣은 검사라면 어떤 사건도 공정하게 수사할 수 있을 거란 신뢰감을 줄 수 있다. 그래서 검사장도 되고 청장도 되고 장관도 되고, 이 아버지가 주춧돌이 될 테니까"라고 말하며 마지막까지 어긋난 부성애를 보였다. 이후 결국 신지욱은 법정에서 각종 죄목으로 아버지 신영일을 기소했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조들호는 "언젠가는 사람도 세상도 변할수 있다는 희망. 그것이 내가 동네 변호사로 살아가는 이유다"라고 혼자 씁쓸하게 읊조렸다.

1년이 지난후, 이은조(강소라 분)는 약자의 편에 서서 당당하게 변론을 하는 변호사로 성장했다. 조들호는 여전히 약자의 편에서 그들을 구제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냄새 나는 '동네 변호사'로 살아가고 있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