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역전승 신한은행 정인교 감독 "신정자, 고비 마다 공헌했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15-02-01 21:24

역전승 신한은행 정인교 감독 "신정자, 고비 마다 공헌했다"
사진제공=WKBL

"아직 조직적인 부분은 기대하지 않았다. 고비 때는 리바운드와 야투에서 공헌했다."



정인교 신한은행 감독은 신정자의 이적 후 첫 경기 출전에 대해 무난한 평가를 했다.

그는 "훈련을 많이 못했다. 조직적인 부분은 기대하기 어렵다. 곽주영과 공격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고비마다 리바운드와 야투에서 공헌했다"고 말했다.

신정자가 가세한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첫 맞대결을 벌였다. 미리보는 챔피언결정전 같았다.

신한은행이 1일 춘천호반체육관에서 벌어진 2014~2015시즌 KB국민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전에서 2차 연장 혈투 끝에 83대79로 승리했다. 2위 신한은행과 선두 우리은행의 승차는 3게임으로 줄었다.

정인교 신한은행 감독은 신정자를 이적 후 첫 경기에서 선발이 아닌 교체로 투입했다. 우리은행전, 2쿼터 6분여를 남기고 뒤진 상황에서 김연주를 빼고 신정자를 투입했다.

신정자는 처음에 움직임이 어색했다. 그는 아직 신한은행 선수들과 동선이 매끄럽게 돌아가지 않았다. 기존 신한은행 선수들과 하루 정도 밖에 손발을 맞췄다. 신정자가 투입됐지만 우리은행과의 점수차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았다. 오히려 벌어졌고, 정인교 감독은 신정자를 빼고 대신 하은주를 투입했다. 신정자가 신한은행 팀 플레이에 녹아드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정인교 감독은 신정자를 활용한 최적의 조합을 찾는게 숙제다.

신한은행은 경기 막판까지 끌려갔다. 하지만 경기 종료 34초를 남기고 동점을 만들었고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갔다. 크리스마스의 골밑 돌파가 빛을 발했다. 승부는 2차 연장전에서 갈렸다. 김단비와 신정자가 중요할때 해결사 역할을 했다. 우리은행은 신한은행의 지역방어를 효과적으로 뚫지 못했다. 크리스마스가 더블더블(27득점 12리바운드)을 기록했다. 김단비는 20득점, 신정자는 4득점했다. 춘천=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