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충돌의 아픔은 컸다. 류지혁 4주 재활. 걱정하던 오지환도 손목 통증 선발 제외[잠실 현장]

권인하 기자

입력 2024-03-28 16:30

수정 2024-03-28 16:36

more
충돌의 아픔은 컸다. 류지혁 4주 재활. 걱정하던 오지환도 손목 통증 선…
27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삼성과 LG의 경기,2회초 무사 1루 삼성 김현준 타석때 1루주자 류지혁이 2루 도루를 시도하다 LG 유격수 오지환과 충돌해 부상을 당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3.27/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2루에서 충돌했던 주자와 수비수가 모두 빠졌다.



2루 도루를 했던 삼성 라이온즈 류지혁은 어깨 쪽 부상으로 4주 재활 진단을 받았고, LG 트윈스 유격수 오지환은 손목이 좋지 않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둘은 27일 잠실에서 열린 맞대결에서 2회초 충돌했다. 2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류지혁이 안타를 치고 나간 뒤 2루 도루를 감행했고, 오지환이 포수의 송구를 받아 태그를 했다. 강하게 부딪히며 글러브를 낀 오지환의 왼쪽 손목이 꺾이면서 공이 빠져나가 세이프. 그런데 이때 왼손으로 베이스를 터치한 류지혁도 왼쪽 어깨 쪽에 통증을 호소했다.

류지혁은 끝내 일어나지 못했다. 구장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구급차가 들어와 류지혁을 싣고 병원으로 향했다. MRI검진 결과 좌측 어깨 관절 와순(팔뼈가 몸에 잘 고정 되도록 어깨의 안정성을 잡아주는 구조물) 일부 손상 의심 판정을 받았고, 28일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재검진을 받았는데 전하방 관절낭 부위 손상과 타박에 의한 극상근염증 증상의 소견을 받았다. 재활에만 4주가 필요하다. 류지혁은 28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오지환 역시 당시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지만 이내 경기를 계속 뛰었고 12회말 공격까지 했었다.

하지만 충돌의 여파가 있었다. 28일 삼성전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오지환 대신 구본혁이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다. 5번 타자 자리엔 문보경이 자리했고, 6번 박동원 7번 문성주, 8번 구본혁, 9번 신민재로 라인업이 재편됐다.

LG 염경엽 감독은 "지환이가 손목이 좀 안좋다고 해서 선발에서 제외했다"면서 "경기 후반 수비 정도는 가능할 것 같다. 타격은 본인의 의견을 물어봐야 할 것 같다"라고 했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