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현장] 삼성 에이스 뷰캐넌 입국 ‘더 이상의 잔혹사는 없다’

박재만 기자

입력 2021-01-25 18:56

more
 삼성 에이스 뷰캐넌 입국 ‘더 이상의 잔혹사는 없다’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뷰캐넌이 가족과 함께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인천공항=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1.25/

[인천공항=스포츠조선 박재만 기자] 2021시즌 앞두고 드디어 완전체! 삼성 라이온즈 외인 3인방 입국!





2021시즌 삼성 라이온즈 드디어 맹수의 본능을 발휘하나?, 왕년의 왕조 시절 영광을 다시 한번 노린다!.

삼성은 누가 뭐라고 해도 한국 프로야구 최강 팀 중 한 팀이었다. 2011시즌부터 통합 4연패를 일군 삼성은 2015시즌 정규시즌 1위 및 한국시리즈 준우승 이후 가을야구를 무대를 밟지 못하고 있다. 왕조 시절 삼성은 강력한 클린업 트리오와 리그 최강 불펜을 앞세워 1점 차 리드한 상황에서도 승리하는 강한 팀이었다.

하지만 2015시즌 이후 중심 타자들의 FA 이적으로 타선은 약해졌고, 필승조 또한 은퇴 및 이적으로 왕조 시절 강력한 전력을 잃었다. 어느 팀이나 세대교체는 불가피하다. 2016시즌 이후 삼성도 어린 선수들을 키워 분위기 반등을 노렸지만, 현실은 예상보다 어려웠다.

그 결과 최근 5년간 '9위 9위 6위 8위 8위'라는 삼성답지 못한 초라한 기록으로 10개 구단 중 가장 오랫동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한 팀이 되고 말았다. 왕조 시절을 떠올리면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삼성의 추락이었다. 2020시즌 신생 구단 NC 다이노스는 통합 우승을 달성했고, kt 위즈는 정규시즌 2위 및 플레이오프 직행에 성공했다.

그래서 그런지 삼성 라이온즈의 지난 5년간 초라한 성적은 더욱더 뼈아프게 느껴진다.



2021시즌 삼성은 더 이상의 추락은 없다는 각오로 타선 보강을 위해 좌타자 거포 오재일을 FA 영입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지난 시즌 팀 전력에 큰 힘을 보탠 외인 투수 뷰캐넌과 라이블리를 잡는데 성공하며 안정적인 마운드를 꾸리는 데도 성공했다.



지난 시즌 뷰캐넌은 27경기에 등판해 15승 7패 평균자책점 3.45로 무너진 삼성 마운드에서 홀로 빛났다. 특히 그동안 이어졌던 삼성의 외국인 투수 잔혹사를 깨며 구단 외국인 선수 최다 이닝 기록까지 세웠다. 시즌 종료 후 발 빠르게 구단은 뷰캐넌을 잡으며 2021시즌 더 높은 곳을 위해 뛸 준비를 마쳤다.



2년 연속 삼성과 동행하게된 뷰캐넌은 총액 150만 달러에 도장을 찍었다. 인천공항=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에이시 뷰캐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입국'

'얼마 전 태어난 뷰캐넌의 사랑스러운 딸'

'입국장을 나서며 카메라를 발견하자 신기하게 쳐다보는 뷰캐넌의 아들'

'뷰캐넌 가족은 나의 힘'

'지난 시즌 에이스로 거듭난 뷰캐넌 올해도 저만 믿으세요!'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