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FA 미계약' 손승락-고효준 제외, 롯데 호주 캠프 명단 발표

박상경 기자

입력 2020-01-22 14:12

수정 2020-01-22 14:13

more
'FA 미계약' 손승락-고효준 제외, 롯데 호주 캠프 명단 발표
◇손승락(왼쪽), 고효준.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결국 손승락과 고효준의 이름은 없었다.



롯데 자이언츠가 내달 1일부터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진행하는 스프링캠프 참가 명단을 발표했다. 코칭스태프 14명, 선수 37명 등 총 51명이 오는 30일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한다.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는 손승락과 고효준은 명단에 빠졌다. 롯데는 이달 초 두 선수에게 계약 조건을 제시했지만, 여전히 입장차를 확인하는데 그쳤다. 고효준과는 협상 결렬을 선언했고, 손승락과의 협상도 진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최근 모기업 내부 사정 등이 겹친 가운데 설 연휴 뒤 스프링캠프를 위해 떠나야 하는 상황에서 결국 두 선수를 명단에서 제외할 수밖에 없었다. 향후 협상 진행 상황에 따라 합류 여부가 결정될 수도 있지만, 현 시점에서 시기를 논하기 어려운 처지다.

한편, 롯데는 호주 스프링캠프 외에도 투수 육성을 위한 별개의 전지훈련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워싱턴주에 위치한 드라이브라인에 이용훈 2군 코치와 윤성빈, 이승헌, 최하늘, 한승혁 등 투수 4명이 참가하는 단기 훈련을 실시한다. 롯데는 '드라이브라인은 첨단 장비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트레이닝과 컨디션을 진행하는 시설'이라며 '유망주들의 빠른 성장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