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프리미어12] 오타니의 재림? 한국에 부럽기만 한 가이노의 괴물투

선수민 기자

입력 2019-11-18 06:00

 오타니의 재림? 한국에 부럽기만 한 가이노의 괴물투
'2019 WBSC 프리미어12' 결승전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렸다. 7회초 일본 카이노가 역투하고 있다. 도쿄(일본)=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19.11.17/

[도쿄(일본)=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의 재림과 같은 장면이었다.



한국이 다시 한 번 일본의 벽을 느꼈다. 한국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프리미어12 결승전에서 3대5 석패를 당했다. 16일 슈퍼라운드 최종전에 이어 17일 결승전에서 2연패. 김경문 야구 대표팀 감독은 "일본은 누구 하나 할 것 없이 선수층이 두껍다"면서 경계심을 드러냈다. 실제로 일본의 전력은 탄탄했다. 에이스급 투수들이 빠진 상황에서도 저력을 발휘했다.

17일 한국과 일본의 결승전에선 선발 투수들이 나란히 부진했다. 한국 에이스 양현종(KIA 타이거즈)은 3이닝 4실점을 기록했다. 구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일찌감치 불펜진이 가동됐다. 일본도 마찬가지였다. 선발 등판한 야마구치 ??(요미우리 자이언츠)이 1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 2회에 곧바로 불펜 투수를 가동할 정도. 하지만 일본은 여러 투수들로 버틸 힘이 있었다. 언더핸드 투수 다카하시 레이(소프트뱅크 호크스)가 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이어 다구치 가즈토(요미우리), 나카가와 고타가(요미우리) 차례로 등판해 무실점을 합작했다.

불펜 조기 가동에도 흔들림 없는 투수진을 자랑했다. 특히, 5번째 투수로 등판한 가이노 히로시(소프트뱅크)는 한국 타자들을 압도했다. 마치 2015 프리미어12 초대 대회에서 한국을 압도한 오타니를 연상시켰다. 오타니는 당시 한국에 공포의 대상이었다. 160㎞를 육박하는 빠른 공으로 한국 타자들을 제압했다. 한일전에서 총 13이닝, 3안타, 2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 한국은 준결승전에서 오타니가 내려간 이후 투수들을 공략해 가까스로 결승에 진출. 우승까지 닿을 수 있었다. 오타니를 공략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4년이 지나 열린 2019 프리미어12. 한국은 일본과 슈퍼라운드 최종전, 그리고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한국은 에이스 양현종을 내세웠지만, 일본의 탄탄한 투수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가이노는 최고 158㎞ 패스트볼에 최고 142㎞로 떨어지는 포크볼로 한국 타자들을 요리했다. 빠른 공과 떨어지는 변화구에 한국은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구원 투수여서 그나마 다행일 정도였다. 4년 전 공포를 안겼던 오타니 같은 모습이었다.

가이노는 2019 신인으로 소프트뱅크에서 곧바로 1군 무대에 데뷔. 올 시즌 65경기에 등판해 2승5패, 26홀드, 8세이브, 평균자책점 4.14를 기록했다. 불펜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내면서 국가대표 유니폼까지 입었다. 필승조로 등판한 가이노의 공을 한국 타자들이 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한국으로선 매우 부러운 대목이다. 가이노 뿐 아니라, 결승전에서 등판한 투수들이 모두 호투했다. 어떤 투수를 내세워도 1이닝 정도는 쉽게 막을 수 있을 정도로 좋은 구위와 제구를 뽐냈다. 반면 한국은 양현종 조기 강판 이후 힘이 부족했다. 에이스가 무너진 상황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 정도로 일본읠 투수들은 한국을 압도했다.도쿄(일본)=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