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프리미어12] 日 주심의 텃세? 김경문호 실력으로 답했다

선수민 기자

입력 2019-11-11 22:23

more
 日 주심의 텃세? 김경문호 실력으로 답했다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대한민국과 미국의 경기가 11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렸다. 3회말 1사 1루 한국 이정후의 안타 때 1루 주자 김하성이 홈에서 아웃으로 판정되자 비디오판독을 요구하고 있다. 도쿄(일본)=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19.11.11/

[도쿄(일본)=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시마타 데쓰야 일본 주심의 오심은 하마터면 한국 대표팀을 패배로 몰아 넣을 뻔 했다.



한국은 11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미국과의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첫 경기에서 접전 끝에 5대1로 이겼다. 슈퍼라운드에서 1승을 안고 시작한 한국은 첫 경기부터 승리를 따냈다. 한국은 1회부터 3점을 뽑아내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계속해서 기회를 잡았지만, 쉽게 추가점을 내지 못했다. 중요한 찬스에서 어이 없는 오심과 오독이 겹쳤다.

선발 투수 양현종은 1회초 고전했다. 시마타 주심의 좁은 스트라이크존이 문제였다. 몸쪽, 바깥쪽 꽉 찬 공들이 연이어 볼 판정을 받았다. 불리한 카운트에 몰리기 일쑤였다. 1회초 1사 후 알렉 봄에게 좌중간 2루타를 허용했다. 이어 달벡에게 볼넷, 앤드류 본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만루 위기에 놓였다. 투구수 증가에도 양현종은 제이콥 크로넨워스, 브렌트 루커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그러자 1회말 2사 1,3루 기회에서 김재환의 좌중간 3점 홈런이 터졌다. 여유를 줄 수 있는 귀중한 선취점.

그러나 달아날 수 있는 기회에서 결정적인 오심이 나왔다. 한국은 3회말 1사 후 김하성의 좌전 안타로 기회를 잡았다. 이어 이정후가 우중간 펜스 하단을 맞히는 2루타를 쳤다. 이 때 김하성이 3루를 돌아 홈까지 질주했다. 송구를 받은 포수 에릭 크라츠가 태그를 시도. 이 때 김하성의 몸이 크라츠의 글러브에 닿지 않은 듯 했으나, 시마타 주심은 아웃을 선언했다. 김경문 감독은 곧바로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다. 느린 화면으로 확인했을 때, 크라츠는 김하성을 태그하지 못했다. 무릎으로 홈 플레이트를 완전히 막고 있던 상황. 김하성은 옆으로 슬라이딩 한 뒤, 다시 다가가 발로 홈을 밟았다.

판정 번복이 유력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을 마친 시마타 주심은 그대로 아웃을 선언했다. 비디오 판독 센터의 명백한 오독이었다. 황당한 결과에 주자 김하성은 물론이고, 더그아웃의 선수들이 흥분했다. 김 감독이 이를 진정시키면서 경기는 그대로 속개됐다. 한국은 계속된 2사 2루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무득점에 그쳤다.

아쉬운 판정에도 한국 선수들은 꿋꿋했다. 양현종이 5⅔이닝 1실점을 기록하고 물러난 뒤 이영하가 등판해 1⅓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구원 투수들이 나란히 무실점을 합작하면서 리드를 지켜냈다. 주최측인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판독 센터에 대한 정보를 함구했다.도쿄(일본)=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