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준PO 퀵Live]1회-타격감 좋은 한화와 넥센의 명품 수비

이원만 기자

입력 2018-10-19 19:02

more
1회-타격감 좋은 한화와 넥센의 명품 수비
2018 KBO리그 넥센과 한화의 준PO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1회말 1사 1루 한화 호잉 타석, 1루주자 이용규가 2루도루를 시도해 아웃되고 있다. 대전=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8.10.19/

시즌 최종전 이후 5일 만에 실전을 치르는 한화 이글스 타자들의 스윙은 날카로웠다. 경기 감각의 저하를 우려했지만, 1회부터 2개의 안타를 뽑아내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물론 행운도 어느 정도는 따랐다. 1사 후 이용규가 친 내야안타는 배트가 약간 밀리면서 제대로 뻗지 못했다. 하지만 짧은 바운드로 유격수 방면으로 향하는 바람에 오히려 이용규의 장점인 빠른 주력이 빛을 발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아웃 판정을 받았으나 비디오 판독 이후 세이프로 정정됐다.

3번 호잉의 우전 안타도 마찬가지다. 공이 빗맞으며 높이 떴는데, 회전이 걸리며 좌익수 앞에서 아래로 뚝 떨어졌다. 이른바 '텍사스성 안타'로 불리는 장면. 넥센 좌익수 이정후가 사력을 다해 달려나왔지만 잡을 수 없었다.

하지만 한화는 2번 이용규와 3번 호잉의 연속 안타에도 불구하고 득점에는 실패했다. 넥센 수비가 탄탄하게 버틴 결과다. 우선 이용규는 호잉 타석 때 2루 도루를 시도하다 넥센 포수 김재현의 빠르고 정확한 송구에 막혀 아웃됐다. 이어 호잉도 행운의 안타를 친 뒤 가속도를 살려 2루까지 노렸다. 그러나 이를 간파한 넥센 좌익수 이정후가 바운드 된 타구를 잡아 빠르게 2루로 던졌다. 2루 커버에 들어온 김혜성도 이 송구를 정확히 잡아 호잉을 태그해 이닝을 끝냈다.

대전=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