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에버랜드, 카카오 푸바오 이모티콘 3탄 출시…하루 만에 조합인기 순위 1위 올라

김세형 기자

입력 2024-01-04 18:39

에버랜드, 카카오 푸바오 이모티콘 3탄 출시…하루 만에 조합인기 순위 1…


에버랜드가 '푸바오는 우리 딸' 카카오 이모티콘 3탄 출시 하루만에 종합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에버랜드에 따르면 푸바오는 우리 딸 이모티콘은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과 지난해 선보인 2탄 '푸바오는 세 살'에 이어지는 바오패밀리 이모티콘 시리즈 3탄이다.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도 출시 하루만에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해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푸바오 뿐만 아니라 아빠 러바오, 엄마 아이바오 등 판다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푸바오 이모티콘 3탄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푸바오는 우리 딸' 카카오 이모티콘은 눈벼락 맞는 푸바오, 춤추는 러바오, 심쿵 표정의 아이바오 등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와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유튜브 인기 영상 중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판다 가족의 재미있는 모습들을 이모티콘 24종에 담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10시30분 공개된 바오패밀리 이모티콘 3탄은 하루만에 종합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으며,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기록했다. '푸바오는 세 살'은 26위, '푸바오는 한 살'은 39위로 인기순위 Top 50에 재진입하며 바오패밀리 이모티콘 시리즈 전체가 동반 상승하는 효과도 보였다.

에버랜드는 "푸바오 인기에 동생인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일반 공개 소식까지 더해지며 판다 가족 모두가 2024년에도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방문으로 올해 첫 현장걸음을 한 최 회장은 다음 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박람회인 'CES 2024'에 방문해 글로벌 시장의 AI 트렌드를 살필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