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김희애, 특급 자기관리神 "이불 정리 이유? 안하면 날 함부로 대하는 느낌"('컬투쇼')[종합]

정안지 기자

입력 2024-01-30 15:08

수정 2024-01-30 15:15

more
김희애, 특급 자기관리神 "이불 정리 이유? 안하면 날 함부로 대하는 느…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배우 김희애가 모닝 루틴을 공개했다.



30일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영화 '데드맨'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이 출연했다.

이날 김희애는 '아직도 6시에 일어나서 영어 공부하냐'는 청취자의 질문에 "한다. 10시에 잔다. 잠의 질이 안 좋아서 양으로 승부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항상 그 시간에 일어나니까, 그 시간 되면 졸리다. 쭉 자는 건 아니고 1,2시간 자다가 깬다. 그래도 누워있으면 간이 쉰다고 하지 않나"며 웃었다.

그때 조진웅은 '모닝 루틴'을 묻는 질문에 "오전에는 일어나지 않는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오전에 일과를 마친다. 항상 가슴에 뜨거운 태양이 있는 자들과 같이 마지막을 하다 보니, 그러다 김광석 노래 틀자고 이야기 하면 그날은 망한거다. 아침의 태양을 보고 취침을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모닝 루틴은 있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자 김희애는 "자기의 타고난, 저는 아침을 좋아하고, 저녁에 강한 분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릴 때는 늦게 잤다"며 "아이들을 키우면서 피곤하니까 아기들 잘 때 엄마도 자야 에너지가 생기지 않냐. 그래서 바뀐거다"고 했다.

그때 '지금도 이불 정리 잘 하냐'는 청취자의 질문도 있었다. 이에 김희애는 "호텔처럼 하는 건 아니지만 먼지 터는 건 얼마 안 걸리지 않냐. 저는 침대 정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그거 안 하면 저한테 함부로 대하는 느낌이다. 쉬운 걸 나한테 왜 안 해주냐, 해줘야지"라고 했다.

그러자 조진웅은 "저는 그래도 나온다. 그 형태를 보고 내가 어떻게 잤는지 반성도 되고"라며 "굳이 바닥에서 잘 때도 있다. 이불 정리를 잘 하지 않는다. 전날을 반성하기 위해"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한편 김희애는 지난해 4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새벽 6시에 일어난다. 여행가서 공부하는 게 꿀맛"이라며 모닝 루틴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김희애는 "아들에게 하는 잔소리 중에 하나가 '이불 정리해'다. 자기 이불인데 왜 남의 손을 시키냐"고 했다. 그러자 조세호가 "또 누울건데 왜 정리를 하냐"고 반문하자, 김희애는 "그렇게 치면 비빔밥은 왜 먹느냐"고 말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