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충 패장]이도희 감독 "김다인, 양효진-루소 활용 아쉬워…경험 쌓이면 나아질 것"

김영록 기자

입력 2021-01-22 22:19

more
이도희 감독 "김다인, 양효진-루소 활용 아쉬워…경험 쌓이면 나아질 것"
2020-2021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현대건설의 경기가 22일 서울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현대건설 루소 장충=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1.22/

[장충=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아쉽게 놓친 경기였다. 다 이긴 1세트를 놓쳤고, 다 따라간 4세트도 놓쳤다. 이도희 감독의 미소에도 아쉬움이 가득했다.



현대건설은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4라운드 GS칼텍스 전에서 세트스코어 1대3으로 패했다.

외국인 선수 루소는 올시즌 개인 최다인 34점, 공격성공률 50%로 맹활약했다. 상대팀 러츠에 지지 않는 해결사 본능을 뽐내며 3세트를 따냈고, 4세트 내내 기세에 밀리지 않는 맞대결을 펼쳤다. 양효진(16점)과 정지윤(13점)도 뒤를 잘 받쳤다. 하지만 고비마다 터진 범실에 발목을 잡혔다.

이도희 감독은 "1세트가 너무 아깝고, 4세트도 좀 아깝다. 그래도 지난 경기보다 집중력이 좋아진 것 같다 다행"이라고 말했다.

선수 시절 명세터 출신인 이도희 감독은 올시즌 '김다인 키우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감독은 '이나연이 투입됐을 때 양효진이 좀더 살아나는 것 같다'는 질문에 "한 선수 때문에 세터를 기용할 순 없다"고 답했다.

"아무래도 김다인은 양효진과 호흡을 맞춘 기간이 짧다. 이나연은 대표팀에서 맞춰본 경험이 있으니까(더 나을 수 있다). 양효진은 아직 김다인의 토스 타이밍을 잘 모르는 것 같고, 김다인은 양효진 활용법을 잘 모르는 것 같다. 계속 훈련하며 맞춰갈 생각이다."

러츠만 만나면 불타오르는 루소는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해결사 역할을 도맡을 뿐 아니라 스파이크 파워도 평소보다 남달랐다. 이에 대해 이 감독은 "워낙 테크닉이 좋은 선수다. 항상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준다"면서 "김다인이 아직 집중마크당하는 선수를 피해 다른 선수를 활용하는 법이나, 강약 조절을 잘 모른다. 경험치 부족이다. 그래도 시즌초보다 훨씬 나아졌다"고 강조했다.

이날 패배로 현대건설은 4연패의 늪에 빠졌다. 이 감독은 "상대가 범실을 많이 해줄 때 우리가 공격적으로 치고 가야하는데, 세트 후반부에 범실이 너무 많이 나왔다. 선수들의 집중력이 아쉽다"며 안타까워했다.

장충=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