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V리그 여자부 개막]절반 이상 바뀐 외인 라인업, '복덩이'는 누구?

박상경 기자

입력 2019-10-17 07:03

절반 이상 바뀐 외인 라인업, '복덩이'는 누구?
◇IBK기업은행 어나이. 사진제공=KOVO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올 시즌 V리그 여자부 외국인 선수 구성엔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



6팀 중 절반 이상인 4팀이 외국인 선수를 교체했다. IBK기업은행(어나이), 현대건설(마야)이 각각 기존 외국인 선수와 재계약 했다. KGC인삼공사가 2m2 장신 디우프를 영입했고, GS칼텍스도 2m6의 러츠를 데려오며 새 시즌을 야심차게 준비했다. 흥국생명과 도로공사는 각각 개막을 앞두고 프레스코, 테일러 쿡을 대체 선수로 영입해 시즌에 돌입한다.

어나이는 최근 마무리 된 KOVO컵에서 좋은 기량을 선보이면서 기대감을 키웠다. 지난 시즌 대체 선수로 합류했던 마야는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면서 높아진 적응력이 활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어나이는 수비 부담, 마야는 컵 대회 때 드러났던 어깨 문제가 시즌 초반 활약의 관건으로 꼽힌다.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1순위 디우프는 컵대회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주목 받았다. 높은 타점을 활용한 위력적인 공격으로 인삼공사를 컵대회 결승에 올려 놓으면서 기량을 인정 받았다. 최장신인 러츠 역시 컵대회 동안 팀 공격의 주축 역할을 했다. 다만 두 선수 모두 국내 데뷔 시즌이라는 점에서 세터와의 호흡 및 환경 적응이 활약의 변수로 꼽힌다.

시즌 개막을 코앞에 두고 합류한 프레스코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주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간 국제 무대에서의 활약상을 볼 때 디펜딩챔피언 흥국생명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전망된다. 2015~2016시즌, 2017~2018시즌 각각 V리그에서 활약했던 쿡은 실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고, 별도의 적응 기간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프레스코는 리그 적응, 쿡은 부상 전력 및 심리적 문제가 변수로 꼽힌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