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일문일답]답답한 김상우 감독 "정말 오심이었다"

임정택 기자

입력 2017-09-23 16:52

답답한 김상우 감독 "정말 오심이었다"


"정말로 오심이었다."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은 2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전력과의 2017년 천안·넵스컵 프로배구대회 남자부 결승에서 세트스코어 1대3(19-25, 25-22, 23-25, 17-25)로 분패한 뒤 "한국전력이 훨씬 몸 좋았다.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컨디션 보였다. 패하긴 했지만 이번 컵대회로 좋은 연습했다"고 말했다.

아쉬운 상황도 있었다. 승부처였던 3세트 23-23 상황. 펠리페가 서브 득점을 올렸다. 김 감독은 펄쩍 뛰었다. 아웃이라는 것. 하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결국 전광인에게 추가 실점을 하며 3세트를 내주며 무너진 우리카드. 김 감독은 경기 후에도 심판진에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그건 정말로 오심이었다. 답답한 게 주심의 눈도 있는데 본인도 긴가민가하면 정말 불러서 이야기 할 수 있는데 꺾지 않았다. 4세트 들어가자마자 레드줘서 벌점 1점 준 것에 대해 경기 후 이야기를 했다"고 했다.

천안=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아쉬울 것 같다.

▶한국전력이 훨씬 몸 좋았다.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컨디션 보였다. 패하긴 했지만 이번 컵대회로 좋은 연습했다. 선수들이 열심히했다. 시즌 준비 열심히 하겠다.

-판정 불만 있었다.

▶그건 정말로 오심이었다. 답답한 게 주심의 눈도 있는데 본인도 긴가민가하면 정말 불러서 이야기 할 수 있는데 꺾지 않았다. 4세트 들어가자마자 레드줘서 벌점 1점 준 것에 대해 경기 후 이야기를 했다.

-중요한 흐름에서 확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그런 경향이 있었지만 반대로 우리가 뒤집는 경우도 있었다. 이 부분을 염두에 두고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후 다가올 시즌에도 잘 해보자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