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놀라운 발전"…삼성 '비스포크 AI 스팀'에 해외 매체 잇단 호평

입력 2024-05-22 08:27

"놀라운 발전"…삼성 '비스포크 AI 스팀'에 해외 매체 잇단 호평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에 대해 해외 테크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비스포크 AI 스팀은 단순 물걸레질 그 이상의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테크레이더는 170만개 사물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사물 인식, 분당 170회 회전하는 물걸레 청소 기능, 물걸레 표면 세균을 99.99% 살균하는 스팀 살균 기능 등을 소개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놀라운 발전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영국 인테리어 전문지 홈앤가든은 "청소, 걸레질, 살균 기능을 갖춘 3-인(in)-1 제품"이라며 "우수한 청소 성능과 음성 제어 기능은 물론, 녹음한 메시지를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는 등 스마트싱스를 이용한 편의성도 갖췄다"고 호평했다.

이어 "비스포크 AI 스팀은 현 시장에서 최고로 평가받는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음성 인식을 선보였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에 다채로운 제품을 연동해 연결된 생태계를 만들어냈다"고 AI 기기 간 '연결'에 주목했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홈 모니터링과 케어 도우미가 결합된 제품"이라며 "청소를 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기록하며 외출 시 집 상황을 체크하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한다"고 호평했다.

hanajjang@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