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강북삼성병원-웨이센, 만성질환자 대상 의료 인공지능 공동연구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7-18 09:48

수정 2021-07-18 09:48

강북삼성병원-웨이센, 만성질환자 대상 의료 인공지능 공동연구


메디컬 AI 전문기업 웨이센이 지난 15일 강북삼성병원과 만성질환 환자를 위한 인공지능(이하 AI)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날 강북삼성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북삼성병원미래헬스케어 강재헌 추진단장, ㈜웨이센 김경남 대표이사 등 협약 관련 기관 인사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로 만성 질환 환자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및 검증해 나갈 예정이다.

강북삼성병원은 만성 질환 환자에 대한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다양한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웨이센은 머닝러신 기반 만성질환 환자 군집화 및 예측인자 분석모델을 개발해 환자 별 맞춤형 케어플랜 수립을 위한 의료 AI 기술연구를 맡게 된다.

웨이센은 인공지능 기반 환자/데이터 관리 분석 플랫폼 '헤이드(Health Aid)'를 기반으로 IoT 센서와 연동해 만성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여기에 환자의 80여가지 지표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환자별 맞춤형 후보케어 플랜수립이 가능한 의료AI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