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미국서 관광용 열기구 송전선 걸려 추락…5명 사망

입력 2021-06-27 08:08

more
미국서 관광용 열기구 송전선 걸려 추락…5명 사망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에서 26일(현지시간) 하늘을 날던 관광용 열기구가 송전선에 걸려 추락하면서 5명이 숨졌다고 AP 통신, N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미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토요일인 이날 오전 7시께 뉴멕시코주(州) 앨버커키시(市) 상공을 비행 중이던 대형 열기구가 송전선에 걸리면서 승객이 탄 탑승칸이 풍선 부분과 분리되면서 추락해 불이 붙었다.
이에 따라 열기구에 타고 있던 4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1명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다가 숨을 거뒀다.

사망자 중 남성은 열기구 조종사를 포함해 3명, 여성은 2명이다.
이들의 신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연령대는 40∼60대로 알려졌다.

현장을 목격한 한 남성은 당시 근처를 지나던 중 폭발음이 들렸으며, 열기구가 송전선에 걸린 뒤 부서졌다고 말했다.

이날 사고로 인근 주택 1만3천여 곳에 한때 전기가 끊겼다.
FAA를 포함한 당국은 열기구가 송전선에 걸린 원인을 찾고 있다. 한 당국자는 특히 돌풍이 부는 순간에는 열기구 조종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앨버커키시는 열기구 관광 명소로, 시 당국은 가을철 9일에 걸쳐 수십만 명이 참가하는 국제 열기구 행사를 열기도 한다.

올해 1월에는 이 지역에서 열기구 탑승객이 착륙 도중 튕겨 나가면서 중상을 입고 숨지기도 했다.

2016년 텍사스주에서도 열기구가 송전선에 걸려 추락하는 사고가 있었다. 당시 탑승객 16명 전원이 숨졌다.

newglass@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