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주)위몬, 병원 린넨 마스크 제품 특허·상표 등록… 시장 점유율 향상 본격화

이규복 기자

입력 2020-07-10 13:00

more
(주)위몬, 병원 린넨 마스크 제품 특허·상표 등록… 시장 점유율 향상 …


대전 소재 섬유 연구개발 기업 '(주)위몬(대표 김서룡)'이 병원 린넨, 마스크 제품 관련 특허 출원 및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인 가운데 업계 내 시장 점유율을 본격 확대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위몬은 특허를 기반으로 병원 환의복 및 침대 시트, 담요 등 병원 린넨 제품을 적극 개발 중이다. 아울러 일회용이나 단순 비말 차단용이 아닌 복합 기능을 갖춘 마스크 제작에도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창궐할 또 다른 전염병 위험에 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위몬은 위생 및 세균 증식에 의한 병원 내부 감염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항균, 소취, 속건 중심의 기능성 환의 섬유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국내 병원에서 사용되는 환의 소재 대부분이 100% 면이라는 점 때문에 기능성 결여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위몬은 바이러스, 세균 등 증식 억제를 위한 기능성 섬유 소재 및 병·의원 섬유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초극세사 직물인 마이크로화이버 개발과 NP분할사를 이용한 항균 소취 흡수 기능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섬유 소재 개발 및 2중직 및 3중직 제직 설계를 통한 원단 경량화를 실현한다는 개발 목표도 갖고 있다.

㈜위몬의 이러한 개발 노력은 원단 브랜드 런칭으로 실현되고 있다. 특허를 바탕으로 제직한 3중직 원단은 'Fado'라는 브랜드명으로 런칭되어 주목받고 있다. Fado는 항균, 소취(탈취)를 비롯하여 흡한속건(빠른 흡수 및 건조속도)의 복합 기능을 보유한 원단이다.

㈜위몬의 또 다른 원단 브랜드인 'Cyaan'은 복합 기능에 포커싱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면사에 기능 원사인 에어로 실버를 커버링한 Cyaan Ver.1,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Cyaan Ver.2가 바로 그 것이다. Cyaan Ver.1의 경우 원사 속에 함유되어 있는 Ag(은) 성분을 통해 반영구적인 항균 기능을 일으켜 쾌적함을 견인한다.Cyaan Ver.2는 원적외선 원사를 통해 체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개선 및 신진대사 활성화를 도모한다.

(주)위몬 관계자는 "병원 섬유 소재의 기능성 부재로 인한 세균 증식 및 위생 상태 저하, 환자복 등 린넨 제품의 슈퍼박테리아 원인균 검출 등이 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리스크를 해결할 신소재 섬유 연구개발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며 "특허 및 상표 등록을 바탕으로 복합 기능성 소재의 섬유 제조 및 유통, 병·의원 린넨 시장 점유율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