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 모집

장종호 기자

입력 2020-04-06 17:41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 모집


중앙자살예방센터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전국민을 대상으로 '2020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 활동은 우리나라 미디어 속 자살사건 보도 및 자살 장면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자살 예방을 위한 미디어의 방향성을 찾는 것에 목적이 있다.

2020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은 대한민국 전국 성인 남·여(만 19세 이상, 2001년 이후 출생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2020년 5월~10월까지 자살사건 보도 및 영상·기타 콘텐츠 속 자살 장면을 모니터링하고 패널단이 생각하는 미디어의 방향성을 제안하게 된다.

2020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의 모집 방법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 씽굿에서 공모 내용 확인 후 지원서를 내려 받아 미디어정보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백종우 중앙자살예방센터장은 "미디어가 모방자살에 미치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며, "독자이자 시청자인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모니터링에 참여하며 느끼는 내용을 알려주는 패널단 활동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분들이 패널로 활동하며 전달해주신 생생한 목소리를 향후 자살예방을 위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