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건국대병원, 행복더함사회공헌대상서 의료보건 대상 수상

이규복 기자

입력 2017-02-23 16:43

건국대병원, 행복더함사회공헌대상서 의료보건 대상 수상
(왼쪽부터)22일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 회장과 최영준 건국대병원 행정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지난 22일 '2017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국내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의료/보건 부분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한다. 국내 마케팅 조사기업인 한국리서치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수상 기관을 뽑는다.

건국대병원은 국내외 의료봉사와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검진비 지원, 기부금을 통한 치료비 모금, 건강강좌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시니어친화병원'을 선언하고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 의료보건 시스템과 연계해 지역 노인의 건강을 관리하는 연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 받았다.

황대용 건국대병원 병원장은 "건국대병원 구성원들의 사랑과 희생으로 받은 상인만큼 기쁨이 크다"며 "앞으로 의료진의 역량을 강화해 우수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의료와 보건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에서 더욱 존경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