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네이버문화재단, 청소년 감성체험워크숍 'Read ME' 런칭

김세형 기자

입력 2015-04-01 17:30

네이버문화재단, 청소년 감성체험워크숍 'Read ME' 런칭


네이버문화재단(대표 오승환)이 1일 '어둠속의대화' 전시체험과 연계한 청소년 감성체험워크숍 Read ME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감성체험워크숍 Read ME는 '어둠속의대화' 전시 체험 후 느낀 각자의 감정을 연극 퍼포먼스, 캔버스그림, 그림자 영상편지, 역할극 등으로 만들어보며 '나'와 '너', '우리'에 대한 내면의 감성을 들어보는 중고등학생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둠속의대화' 전시와 연계하여 보이는 삶과 보이지 않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다름'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여가고 '따뜻한 어둠'의 전시의미를 보다 깊이있게 경험할 수 있는 전시연계프로그램인 셈이다.

청소년 감성체험워크숍는 연극, 미술, 영상, 역할극(Role-play) 등을 활용한 통합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4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승환 네이버문화재단 대표는 "사회적 편견이나 미래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다며 청소년 감성체험위크숍 Read ME를 통해 청소년들이 한번쯤 '나'를 돌아보고 공감과 소통을 통해 사회 속에서 더불어 함께하는 '우리'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