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영상]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 담겨 '헉'

정안지 기자

입력 2014-10-21 20:36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 담겨 '…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 보니...'헉'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 보니...'헉'



남극에서 100년 전 사용한 낡은 수첩이 발견된 가운데 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 내용이 담겨있어 시선을 집중시켰다.

뉴질랜드 언론은 20일(현지시간) "뉴질랜드의 남극유산보존재단이 지난여름 남극 케이프에번스에 있는 영국 스콧탐험대 기지에서 탐험 대원이었던 조지 머리 레빅의 수첩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지의 수첩은 매년 여름 눈이 녹는 지역의 특성으로 지난 1911년 스콧 탐험대가 사용했던 오두막 주변의 눈이 녹았고 그 가운데 눈 속에 묻혀있던 수첩이 발견됐다.

이 수첩은 발견 당시 얼음과 물 때문에 종이들이 전부 달라붙어 연필로 쓴 글씨들이 알아볼 수 없게 된 상태였지만, 프랑스의 한 복원 전문가의 노력으로 7개월의 복구 작업 끝에 안에 적힌 내용을 식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공개된 수첩에는 '사진노출기록일지 1910'이라는 제목과 함께 레빅이라는 이름이 적혀 있고 그가 찍은 사진의 촬영날짜와 노출시간 등이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

레빅은 외과 의사이자 동물학자로 100년 전인 1910년부터 1913년 사이에 스콧탐험대 일원으로 남극 펭귄의 생태를 연구했다.

이에 레빅은 이 수첩에 아델리 펭귄의 자연사라는 관찰 일지를 담기도 했다.

해당 저서에 따르면 수컷 아델리 펭귄이 번식과 무관하게 이성과 동성을 가리지 않고 성관계를 맺거나 어린 펭귄을 성폭력하고 심지어 죽은 지 1년이 넘은 암컷의 시신과 교미를 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담겨있어 충격을 안겼다.

많은 네티즌들은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소식에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아델레 펭귄이 정말 무시무시한 동물이군요",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레빅은 왜 이러한 내용을 담았을까요?",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진짜 내용이 너무 충격적인 것 같아요",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이렇게 자세하게 관찰을 했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