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가짜 노란리본 '경악'

김준석 기자

입력 2014-04-25 10:30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가짜 노란리본 '경악'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이미지 '주의'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이미지 '주의'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하는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이 활발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노란리본 의미를 퇴색 시키는 일베 노란리본이 등장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2일 한 누리꾼은 인터넷을 통해 "카카오톡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글과 함께 게재된 사진 속에는 노란 바탕에 작은 나비 리본 그림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 노란리본 의미는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라는 기다림의 의미로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서 전쟁터에 나가 있는 병사나 인질, 포로로 잡혀간 사람들의 조속한 무사귀환을 바라며 노란리본을 나무에 매달았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또한 가수 토니 올랜도가 부른 히트 팝송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늙은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아 주세요)'의 모티브가 노란리본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에서 만든 가짜 노란리본이 등장해 많은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노란리본 캠페인 의미 퇴색시킨 일베 노란리본에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가짜 이미지 어이없다",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진짜 왜 이러나",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이런 상황에도 저런 짓을 하고 싶을까?", "노란리본 의미 퇴색시킨, 일베 노란리본 진심으로 화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