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목을 졸랐다" 맨유가 충격패한 OT서 맨유팬들끼리 막장 난투극

윤진만 기자

입력 2022-08-08 03:05

more
"목을 졸랐다" 맨유가 충격패한 OT서 맨유팬들끼리 막장 난투극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맨유로선 최악의 하루로 기억될 것 같다.



맨유는 7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브라이턴과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개막전에서 1대2로 무릎 꿇었다.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의 데뷔전에서, 역사상 처음으로 홈에서 브라이턴에 패했으니, 충격이란 표현이 적당할 터이다. 경기력 또한 '졸전'에 가깝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맨유는 전반 30분과 39분 파스칼 그로스에게 연속 실점하며 끌려갔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교체투입 이후인 후반 23분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의 자책골로 한 골을 따라붙었으나 거기까지였다. 추가득점에 실패하며 결국 패했다.

맨유가 브라이턴에 끌려가는 와중에 올드 트라포드 사우스 스탠드 지역에선 또 다른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맨유를 응원하는 팬들끼리 치고받고 싸우는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다.

사진 속 한 남성은 다른 남성의 목을 조르는 듯한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처음엔 다들 공포에 질려 멍하니 바라만 보다, 주변에 있던 팬들이 말리면서 사태가 진전됐다.

텐 하흐 감독은 경기 전 팬들을 향해 '우리의 12번째 선수가 되어 달라. 같이 싸워달라'며 열렬한 지지를 촉구했다. 하지만 난투극을 벌인 남성들은 이 메시지를 '현실 싸움'으로 착각한 게 아닐까 싶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