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세계 최강 '득점 기계' 몸값이 고작 545억? 힘겨운 바르샤의 최후 통첩

김용 기자

입력 2022-06-29 22:34

수정 2022-06-30 11:37

세계 최강 '득점 기계' 몸값이 고작 545억? 힘겨운 바르샤의 최후 통…
사진=AF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세계 최강 득점기계의 몸값이 고작 4000만유로?



FC바르셀로나가 바이에른 뮌헨의 특급 공격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영입을 위한 최후 통첩을 한다. 이적료 금액은 4000만유로다.

분데스리가를 평정한 최강의 스트라이커 레반도프스키는 올여름 팀을 어떻게든 떠나고 싶어한다. 독일을 떠나 더 큰 무대에서 자신을 시험해보고 싶은 의지다. 그의 나이도 벌써 33세라 더 늦으면, 빅클럽으로의 이적이 힘들어질 수 있다. 레반도프스키는 일찌감치 팀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폭탄 선언 이후 레반도프스키와 가장 가깝게 연결된 구단은 바르셀로나다. 선수도 바르셀로나행에 엄청난 관심을 드러냈다. 하지만 협상이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뮌헨이 지금까지의 바르셀로나 제안을 계속해서 거부해왔으며, 바르셀로나는 뮌헨을 설득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4000만유로(약 545억원)의 최종 입찰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기본 4000만유로에 옵션이 덧붙여질 것인데, 뮌헨이 원하는 최소 6000만유로에는 한참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해부터 엄청난 재정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그런 와중에도 전력 보강을 위해 어려 선수 영입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수비 라인 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 레반도프스키에 '올인'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뮌헨은 6000만유로 이하의 제안은 거들떠보지도 않겠다는 의지에 변함이 없다. 오히려 올리버 칸 감독은 "그는 2023년까지 우리 선수다. 첫 훈련을 하는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바르셀로나 외에 파리생제르맹,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레반도프스키의 행보를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반도프스키는 지난 시즌 뮌헨 유니폼을 입고 모든 대회 46경기를 뛰며 무려 50골을 터뜨리는 등 식지 않은 득점 감각을 과시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