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 복귀 임박' 에릭센, 아약스에서 포착 "집에 온 것 같은 기분"

김성원 기자

입력 2022-01-26 00:18

수정 2022-01-26 04:27

'EPL 복귀 임박' 에릭센, 아약스에서 포착 "집에 온 것 같은 기분"
◇아약스 홈페이지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크리스티안 에릭센(30)이 네덜란드 아약스에서 포착됐다.



영국의 BBC는 26일(현지시각) '새로운 구단을 물색하고 있는 에릭센이 체력 강화를 위해 아약스에서 훈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약스는 에릭센이 첫 프로선수 생활을 한 팀이다. 아약스 유스 출신인 그는 2010년 아약스 유니폼을 입고 프로에 데뷔했다. 2013년 토트넘으로 이적하기 전까지 세 시즌을 함께했다.

에릭센은 에버턴 출신의 욘 헤이팅아 감독이 이끄는 아약스 2군팀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그는 지난해 덴마크의 유로 2020 경기 도중 심장 마비로 쓰러졌다. 그의 몸에는 ICD(이식형 심장 제세동기)가 숨을 쉬고 있다. 지난달 의료진으로부터 현역 복귀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

이탈리안 인터 밀란과 결별한 에릭센은 1월 이적시장을 통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복귀를 노리고 있다. 이탈리아와 달리 EPL에는 ICD 규정이 없다. 메디컬테스트만 통과하면 된다. 에릭센은 브렌트포드와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된 6개월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에릭센은 "아약스에 오게 돼 기쁘다. 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며 "2군팀과 함께 수준 높은 훈련을 하고 있다. 새 구단을 찾았을 때 가능한 한 빨리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