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적 임박이라며?' 맨유, 오매불망 원하는 MF 영입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듯

박찬준 기자

입력 2021-06-17 23:57

수정 2021-06-18 01:00

'이적 임박이라며?' 맨유, 오매불망 원하는 MF 영입까지는 시간이 더 …
제이든 산초.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맨유의 제이든 산초 영입기는 언제쯤 완결을 지을 수 있을까.



올 여름 맨유의 화두도 역시 산초다. 맨유는 지난 몇년간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의 공격형 미드필더로 자리잡은 산초 영입을 노렸다. 지난 시즌에도 마지막까지 산초의 영입을 시도했지만, 1억파운드 이상을 원하는 도르트문트의 완강한 저항에 막혔다.

1년이 지난 지금, 영국과 독일 언론은 '도르트문트가 산초의 이적료를 낮췄다'고 보도했다. 때문에 맨유의 산초 영입은 꽤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실제 협상은 여전히 난항을 겪는 분위기다. 17일(한국시각) 독일 빌트는 '맨유의 제안이 아직 도르트문트가 원하는 9000만유로를 맞춰주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실제 지난 주 맨유가 한 제안은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빌트가 '맨유와 도르트문트의 갭은 1500만유로'라고 한만큼, 맨유는 7500만유로를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이후 맨유는 추가제안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양 측은 올 여름 산초딜이 완료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지만, 도르트문트의 태도가 강경해 타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맨유는 이적시장 막바지가 되면 도르트문트가 이적료를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장기전이 될 전망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