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존중이 없다' 우승 뒤 첼시 엠블럼 던진 '무개념 세리머니' 논란(英 언론)

김가을 기자

입력 2021-05-16 10:42

'존중이 없다' 우승 뒤 첼시 엠블럼 던진 '무개념 세리머니' 논란(英 …
사진=영국 언론 토크스포츠 홈페이지 기사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우승팀 선수의 존중 잊은 무(無)개념 세리머니.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이끄는 레스터시티는 1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레스터시티는 창단 첫 FA컵 정상에 올랐다.

문제는 경기 뒤 발생했다. 다니엘 아마티의 '무개념 세리머니'에 팬들이 일동 당황한 것. 영국 언론 토크스포츠는 '아마티가 FA컵 시상식 직후 첼시의 엠블럼을 바닥에 내동댕이 쳤다. 아마티는 라커룸에서 첼시의 깃발을 땅에 집어 던져 첼시 팬들을 화나게 했다'고 보도했다.

아마티는 우승 직후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라커룸에서도 환호했다. 특히 아마티는 라커룸에 놓여 있던 첼시의 엠블럼을 들었다 집어 던지는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 모습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19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대결에서 설욕해야 한다', '이건 스포츠맨십에 어긋난다', '존중이 없다', '나도 첼시는 싫지만 이건 너무 멀리 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