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현장]손흥민 번리전 68초만에 7호 도움! K(코리아) 세리머니

이건 기자

입력 2021-02-28 23:09

수정 2021-03-01 00:29

손흥민 번리전 68초만에 7호 도움! K(코리아) 세리머니
사진캡쳐=스카이스포츠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이 리그 7호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28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번리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경기에서 전반 1분 가레스 베일의 골을 도왔다.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베일이 파고들어 그대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으로서는 리그 7호 도움이었다. 손흥민은 베일의 골 이후 손가락으로 'K'를 그리며 세리머니를 했다. Korea의 약자로 보인다.

이날 토트넘은 공격적인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KBS라인을 가동했다. 손흥민과 케인, 베일을 모두 출전시켰다.

손흥민은 주중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에 출전하지 않았다. 일주일을 쉬면서 체력을 보충했다. 케인 역시 마찬가지였다. 베일은 최근 폼이 많이 올라왔다. 토트넘으로서는 베일의 부활이 반갑다.

여기에 루카스도 넣었다. 이들 네 명이 전방에서 공격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은돔벨레가 호이비에르와 2선 허리를 받친다. 특히 은돔벨레가 공격에 힘을 많이 보탤 것으로 보인다. 호이비에르의 수비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

포백은 레길론,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를 출전시켰다. 레길론과 오리에 모두 공격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번리가 밀집 수비 후 역습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들의 공격력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경기 초반에 선제골을 넣으면서 산뜻하게 출발했다. 전반 8분 현재 토트넘이 1-0으로 앞서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