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리즈 골키퍼, 인종 차별 징계 확정에 "나는 하지 않았다"

김용 기자

입력 2020-02-29 09:17

리즈 골키퍼, 인종 차별 징계 확정에 "나는 하지 않았다"
사진출처=카시야 SNS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던 리즈 유나이티드의 골키퍼가 8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징계를 받았다.



스포츠 전문 매체'ESPN'은 29일(한국시각) 리즈의 골키포 키코 카시야가 잉글랜드축구협회(FA)로부터 8경기 출전 정지, 6만파운드(약 9300만원)의 벌금 징계를 받게 됐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출신 카시야는 지난해 9월 찰튼 애슬레틱과의 챔피언십 경기에서 상대 공격수 조나단 레코를 향해 흑인을 비하하는 의미를 가진 단어를 내뱉은 것으로 알려졌다. 카시야는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결국 FA는 카시야에게 죄가 있다고 판단했다. 인종 차별은 잉글랜드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일 중 하나다.

카시야는 판결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5개월은 내 프로 생활 중 가장 힘든 시간이었다. 가족, 친구, 내 동료와 스태프들은 내가 그런 의미를 가진 말을 절대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며 결백을 주장했다.

소속팀 리즈도 "우리는 어떤 형태의 차별도 용납하지 않는다. 차별에 맞서 싸우는 선두 주자임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하면서도 "FA는 카시야 건에 대해 합리적 근거로 유죄를 입증하기보다 확률의 균형에 따른 결정을 내렸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리즈는 챔피언십 타이틀 획득을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주전 골키퍼의 출전 정지로 어려움 상황에 놓이게 됐다. 리즈는 현재 챔피언십 2위를 달리고 있다. 카시는 오는 4월 반즐리전에 복귀가 가능하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