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천 송선호 감독 "포기하지 않는 선수들 고맙다" vs 수원FC 김대의 감독 "무승부, 아쉽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19-09-15 19:13

부천 송선호 감독 "포기하지 않는 선수들 고맙다" vs 수원FC 김대의 …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

[부천=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포기하지 않는 선수들이 고맙다."(부천 송선호 감독) "무승부, 아쉽다."(수원FC 김대의 감독)



부천 송선호 감독은 "포기하지 않고 동점을 만든 선수들이 고맙다. 말론을 불가피하게 일찍 넣었다. 우리 선수들은 힘든 상황에서 잘 해주고 있다. 부족한 부분을 메워서 상대와 대등하게 싸우고 싶다 "라고 말했다.

수원FC 김대의 감독은 "초반 실점 위기도 있었지만 이후 큰 위기 없이 잘 했다. 주지 말아야할 실점을 했다. 결과는 받아들여야 하는데 아쉽다. 추가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한 부분도 아쉽다. 무승행진이 부담아닌 부담이다. 다음 경기를 이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4강 플레이오프를 위해 갈길 바쁜 수원FC와 부천FC가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다. 수원FC는 7경기(4무3패)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수원FC와 부천이 15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2019년 하나원큐 K리그2(2부) 27라운드 맞대결에서 1대1 비겼다. 수원FC가 백성동의 전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고, 부천은 후반 말론이 PK 동점골을 뽑았다. 수원FC(6위)는 승점 34점, 부천(7위)은 승점 33점이 됐다.

수원이 전반 16분 먼저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그 주인공은 백성동이었다. 이학민의 크로스를 머리로 박아 넣었다.

수원이 전반 골결정력에서 앞섰다. 치솜-김병오-이학민 스리톱을 가동한 수원은 경기 초반 아찔한 실점 위기를 두 차례 넘긴 후 찬스를 살려 득점했다.

반면 부천은 전반 9분 장현수의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겨나갔다. 또 부천은 전반 14분 임동혁의 슈팅이 골대를 때리고 말았다.

리드를 잡은 수원은 공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추가골을 노렸다. 전반 31분 치솜의 중거리슛은 골대를 맞고 나가 아쉬움이 컸다.

끌려간 부천은 전반 30분 먼저 교체카드를 썼다. 장현수를 빼고 골잡이 말론을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조였다. 그러나 부천의 공격은 수원의 수비벽을 뚫기에는 세기가 부족했다.

후반 전체 라인을 끌어올려 공격에 무게를 실은 부천은 후반 30분 얻은 PK 기회를 말론이 성공해 동점(1-1)을 만들었다. 세트피스 VAR(비디오판독)에서 수원 김지민이 부천 선수의 유니폼을 잡아당기는 모습이 확인됐다.

이후 두 팀은 있는 힘을 다했지만 체력과 집중력이 떨어져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부천=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