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FA컵현장리뷰]'알렉시스-에레라 연속골' 맨유, 토트넘 누르고 FA컵 결승진출...SON 85분

이건 기자

입력 2018-04-22 03:10

more
'알렉시스-에레라 연속골' 맨유, 토트넘 누르고 FA컵 결승진출...SO…
ⓒAFPBBNews = News1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맨유가 토트넘을 누르고 FA컵 결승에 올랐다.



맨유는 21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17~2018시즌 잉글랜드 FA컵 준결승에서 알렉시스 산체스와 안데르 에레라의 연속골로 2대1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했지만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후반 40분 교체아웃됐다.

▶초반 토트넘

경기 초반 토트넘이 분위기를 잡았다. 첫 슈팅은 손흥민이었다. 왼쪽 날개로 나선 손흥민은 발렌시아를 앞에 두고 파고들었다. 그런다음 왼발 슈팅을 때렸다. 발렌시아의 수비에 막혔다. 이 슈팅을 시작으로 토트넘은 공세를 펼쳤다.

전반 11분 첫 골을 나왔다. 포름 골키퍼가 측면 수비수에게 볼을 내줬다. 맨유가 압박하러 들어왔다. 이를 역이용했다. 바로 최전방으로 때렸다. 에릭센이 볼을 잡았다. 에릭센은 다시 크로스를 올렸다. 알리가 쇄도하면서 슈팅했다. 골이었다. 맨유의 어설픈 전방압박을 역이용해 만든 골이었다.

한 골을 앞서나간 토트넘은 여유롭게 경기를 펼쳐나갔다. 16분 손흥민은 발렌시아를 제치고 짧은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이 발을 뻗었지만 슈팅하지는 못했다. 18분에는 손흥민을 향한 패스가 들어왔다. 손흥민의 슈팅이 수비수에게 걸렸다.

▶토트넘의 실수

잘나가던 토트넘은 실수를 범하고 말았다. 전반 24분이었다. 볼을 잘라낸 토트넘은 공세로 전환하려고 했다. 뎀벨레가 볼을 잡았다. 뎀벨레는 치고가는 척하다가 접어서 볼을 소유하려고 했다. 맨투맨 수비를 맡은 포그바가 이를 간파했다. 뎀벨레에게 속지 않고 볼을 낚아챘다. 그리고 바로 최전방으로 크로스했다. 알렉시스 산체스가 그대로 헤딩슛, 동점골을 만들었다.

경기는 치열해졌다. 26분 루카쿠의 크로스에 이은 린가드의 헤딩슛이 살짝 빗나갔다. 36분에는 에릭센의 패스와 손흥민의 슈팅이 나왔다. 40분에는 손흥민의 크로스가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 토트넘 다이어가 중거리슈팅을 때렸다. 골대를 때리고 튕겨나왔다.

▶결정력

후반 주도권은 토트넘이 잡고 있었다. 그러나 의미가 없었다. 맨유의 수비가 강했다. 맨유는 토트넘의 공세를 막아냈다.

그리고 후반 17분 단 한번의 찬스를 골로 연결했다. 토트넘의 공격을 끊었다. 그리고 전방으로 볼을 보냈다. 산체스가 볼을 잡았다. 쇄도해들어오는 루카쿠에게 패스했다. 루카쿠는 다시 뒤로 볼을 보냈다. 에레라가 2선에서 달려오며 슈팅했다. 골이었다.

토트넘은 골이 필요했다. 후반 24분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데이비스를 불러들였다. 루카스 모우라를 넣었다. 공격수를 한 명 더 늘렸다.

토트넘은 계속 몰아쳤다. 맨유는 당연히 문전 앞에서 수비에 치중했다. 맨유가 마음먹고 잠그자 토트넘의 공격은 답답해졌다. 후반 27분 에릭센의 기습적인 중거리슈팅이 그나마 좋았던 찬스였다. 토트넘은 후반 32분 뎀벨레를 빼고 완야마까지 넣었다. 계속 골을 넣기 위해 공격에 힘을 실었다.

그러나 거기까지였다. 맨유의 수비는 강했다. 발렌시아를 빼고 다르미안까지 넣으면서 수비에 벽을 높였다. 후반 40분 손흥민을 빼고 에릭 라멜라까지 넣었다. 그러나 토트넘의 공격은 더 이상 힘을 쓰지 못했다. 맨유가 결승으로 올라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