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동아시안컵]남북전 석패, 한국 여자 2연패 북한 2연승

노주환 기자

입력 2017-12-11 17:51

more
남북전 석패, 한국 여자 2연패 북한 2연승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여자축구 한국과 북한의 경기가 11일 일본 지바 소가스포츠파크에서 열렸다. 북한 김윤미가 첫골을 넣은 후 환호하고 있다. 지바(일본)=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7.12.11/

한국 여자 축구 A대표팀이 북한과의 2017년 동아시안컵 경기서 아쉽게 졌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1일 일본 지바의 소가스포츠파크에서 벌어진 북한과의 대회 두번째 경기서 0대1로 무너졌다 .

한국은 8일 일본과의 대회 첫 경기서 난타전 끝에 2대3으로 졌다. 한국은 대회 2연패. 한국은 첫 대회 우승과 멀어졌다. 북한은 중국과의 첫 경기를 2대0으로 완승했다. 북한은 2연승올 대회 우승에 한발 더 다가섰다.

한국은 전반 18분 북한 골잡이 김윤미에게 헤딩 선제골을 얻어맞았다. 김윤미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감각적으로 돌려놓아 우리 골망을 흔들었다. 김윤미의 대회 3호골. 김윤미는 중국전에서 혼자 두 골을 뽑았다.

한국은 전반전 북한의 두터운 수비를 상대로 이렇다할 공격을 하지 못했다. 한국은 허리 싸움에서 밀렸다. 북한은 개인 기량과 스피드에서 한 수 위 기량을 보였다.

후반전 양상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한국은 전반 보다는 볼점유율을 높이면서 북한을 위협했다. 그러나 한국은 번번이 패스 미스가 공격의 흐름을 끊었다.

한국은 안간힘을 썼지만 동점골을 뽑지 못했다. 북한은 집중력을 유지하며 1골차 리드를 지켰다.

2패를 당한 한국은 15일 중국과 대회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북한은 일본전을 남겨두고 있다.

지바(일본)=박상경 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