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만주키치, 입단식서 "나는 코스타와 다르다" 불쾌감

김영록 기자

입력 2014-07-25 16:51

만주키치, 입단식서 "나는 코스타와 다르다" 불쾌감
만주키치. ⓒAthletico Madrid

마리오 만주키치(28)가 계속되는 디에고 코스타(26·첼시)와의 비교에 결국 불쾌감을 드러냈다.



만주키치는 24일(현지시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 비센테 칼데론에서 공식 입단식을 가졌다.

만주키치는 "지난 시즌 프리메라리가 챔피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뛰게 돼 기쁘다. 훌륭한 선수와 감독이 있는 곳에서 나 역시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지만 만주키치는 자신을 따라다니는 '코스타 대체자'라는 호칭에 대해 끝내 불쾌감을 드러냈다. 만주키치는 "코스타는 코스타고, 나는 만주키치다. 나와 코스타의 스타일은 다르다"라고 못을 박았다.

만주키치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의 충돌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의 선수다. 과르디올라 감독에 대해 이야기할 이유가 없다"라며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과 함께 하게 돼 행복하다. 이 곳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스타는 라다멜 팔카오(28·AS모나코)가 떠난 빈 자리를 성공적으로 메우는 것을 넘어 팀을 18년만의 리그 우승으로 이끈 영웅이다. 때문에 코스타의 첼시행 소식에 아틀레티코 팬들도 아쉬움과 격려를 표했을 정도다.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득점 2위에 오르며 전성기를 맞이한 만주키치가 코스타의 그림자를 벗을 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