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카타르 ON]'부상 복귀' 네이마르 출격... 브라질, 최정예 '총출동'

박찬준 기자

입력 2022-12-06 02:37

more
'부상 복귀' 네이마르 출격... 브라질, 최정예 '총출동'
'댄스로 흥 돋우는 네이마르' 5일 브라질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카타르 도하 알 아라비 SC스타디움에서 훈련을 했다. 동료들과 함께 몸을 풀고 있는 네이마르. 도하(카타르)=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

[도하(카타르)=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예상대로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출격했다.



한국과 브라질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2022년 카타르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토너먼트, 물러설 수 없는 경기다. 이번 대회는 그 어느때보다 이변이 많은 대회로, 브라질 역시 방심할 수 없다. 브라질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카메룬에 0대1 일격을 당했다. 때문에 브라질 언론에서는 현재 분위기에 불안감을 나타내고 있다.

치치 감독도 앞을 보기 보다는 당장 16강에 집중하겠다는 각오다. 베스트 전력을 총출동시키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눈길은 역시 네이마르로 향했다. 네이마르는 세르비아와의 경기 중 오른 발목을 다쳤다. 이후 스위스, 카메룬전에 나서지 못했다. 네이마르가 빠진 브라질은 공격전개에 어려움을 겪었다. 2, 3차전, 유럽에서도 내로라 하는 공격수들이 모두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브라질은 단 1골에 그쳤다. 브라질 언론은 '네이마르가 필요하다'며 그의 출전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네이마르는 한국전 공식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그리고 한국전에 전격 복귀했다. 네이마르는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네아마르는 '손흥민 절친' 히샤를리송(토트넘)과 함께 최전방에 선다. 좌우에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와 하피냐(바르셀로나)가 포진한다. 네이마르에 눈길이 쏠려 있지만 비니시우스는 브라질에서 시장 가치가 가장 높다. 1억2000만유로에 달한다. 경계대상이다. 허리진에는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와 카세미루(맨유)가 자리한다.

네이마르의 복귀로 공격진의 퍼즐이 완성된 가운데, 수비진은 변화가 있다. 왼쪽 풀백 알렉스 산드루(유벤투스)는 전날 훈련에서 함께하지 못했다. 치치 감독은 "산드루는 뛸 수 없다. 부상이 있어서 이번 경기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이미 전했다. 브라질은 이미 또 다른 왼쪽 풀백 알렉스 텔레스가 오른 무릎 부상으로 제외됐다. 브라질은 카메룬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임시 방편으로 센터백 마르퀴뇨스(파리생제르맹)를 왼쪽 풀백으로 세우기도 했다.

이전까지 부상으로 제외됐던 다닐루가 복귀하며 왼쪽 자리를 꿰찼다. 다닐루는 오른쪽 풀백이지만 왼쪽도 가능하다. 오른쪽 풀백에는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가 자리하고, 센터백은 티아구 실바(첼시)-마르퀴뇨스 듀오가 선다.

물샐틈 없는 라인업이지만, 결국 네이마르의 몸상태와 대회 전 예상과 전혀 다른 그림이 펼쳐진 좌우 풀백이 변수가 될 전망이다.

도하(카타르)=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