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카타르월드컵]위기의 독일-쾌조의 스페인 선발 엔트리 공개

최만식 기자

입력 2022-11-28 03:07

more
위기의 독일-쾌조의 스페인 선발 엔트리 공개
Germany's goalkeeper Manuel Neuer makes a save during the World Cup group E soccer match between Germany and Japan, at the Khalifa International Stadium in Doha, Qatar, Wednesday, Nov. 23, 2022. (AP Photo/Petr Josek)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위기의 독일이 강호 스페인을 상대로 기사회생을 노린다.



독일과 스페인은 28일 새벽 4시(한국시각)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22년 카타르월드컵 E조 2차전에서 맞붙는다.

절체절명의 독일과 여유만만의 스페인이 벌이는 '극과 극' 대결이다.

독일은 이날 4-2-3-1 시스템을 꺼내들었다. 토마스 뮐러가 최전방에 서고, 바로 밑에 세르쥬 그나브리, 자말 무시알라, 일카이 귄도안이 공격에 힘을 보탠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조슈아 키미히, 고레츠카가 공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포백에는 슐레, 안토니오 뤼디거, 다비드 라움, 케러가 포진하고, 마누에 노이어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독일은 1차전 최전방 카이 하베르츠 대신 뮐러를 끌어올리고 수비라인도 2명을 바꾸는 변화를 시도했다.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는 다니 올모, 마르코 아센시오, 페란 토레스가 배치됐다. 2선에는 페드리 곤잘레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가비,

4백은 조르디 알바, 로드리, 에므리크 라포르트, 카르바할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우나이 시몬이다.

스페인은 1차전 대비 수비에서 세자르 아즈필리쿠에타 대신 카르바할을 선발로 내세운 것 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독일은 일본과의 1차전에서 1대2로 이변의 패배를 당하면서 '도하의 기적' 희생양이 됐다. 이번 스페인전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따야 16강의 희망을 살리고, 명예회복을 할 수 있다.

반면 스페인은 코스타리카와의 1차전에서 무려 7골을 퍼부으며 7대0 대승을 거뒀다. 독일과의 2차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를 유지할 수 있다.

앞서 열린 일본-코스타리카전에서 독일전 승리로 방심했던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1로 패하며 각각 1승1패를 기록한 상태다.

독일은 스페인과의 역대 맞대결 전적에서 9승8무8패로 박빙우세를 보이고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