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강지섭, 'JMS 탈교' 두 달만 근황 "마녀사냥 말길"

이우주 기자

입력 2023-05-29 15:52

수정 2023-05-29 15:52

강지섭, 'JMS 탈교' 두 달만 근황 "마녀사냥 말길"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배우 강지섭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 탈교 선언 두 달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강지섭은 29일 "이제 진짜 여름이다…쩜쩜쩜 압수 금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강지섭의 근황 사진이 담겼다. 강지섭은 편안한 검은색 맨투맨을 입고 휴식 중인 모습이다. 강지섭은 JMS 탈교 후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지난 3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통해 JMS 정명석의 각종 범죄 행각이 드러나면서 연예계에는 'JMS 신도 찾기'가 이어졌다. 이에 강지섭이 JMS 신도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강지섭의 방에 JMS에서 사용하는 예수 초상화 액자와 강지섭이 2012년 정명석의 생일에 "나의 인생 멘토 되시는 선생님의 생신이다. 축하 드린다"고 남겼던 글이 그 증거.

이에 강지섭은 "한때 힘든 시기에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고 싶어 갔던 곳이었고, 일반적인 곳 인줄 알았다. 그러나 애초 제가 생각했던 신앙관과 거리가 있는 이질감을 느껴 그곳을 떠났다. 이런 추악한 일이 있었음을 인지하기도 전에 나왔다"고 현재 '탈교'한 상태라 밝혔다.

하지만 JMS에서는 전도를 위한 거짓말이 허용된다는 '모사'라는 개념도 있어 강지섭이 위장 탈교를 한 것이 아니냐는 시선이 이어졌고, 강지섭은 결국 SNS를 없앴다.

이후 반JMS 단체인 엑소더스 회장 김도형 교수는 "배우 강지섭 씨는 JMS를 탈퇴한 게 맞다. 더 이상 마녀사냥을 하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