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터뷰①] 임시완 "서사 전무한 악역, 부담감 컸지만 기대도 컸다"('비상선언')

조지영 기자

입력 2022-08-08 10:53

수정 2022-08-08 11:52

 임시완 "서사 전무한 악역, 부담감 컸지만 기대도 컸다"('비상선언')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임시완(34)이 "백지와 같았던 빌런 캐릭터, 부담 있었지만 기대감도 컸다"고 말했다.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한재림 감독, MAGNUM 9 제작)에서 행선지를 정하지 않고 공항에 온 승객 진석을 연기한 임시완. 그가 8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비상선언'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임시완은 첫 악역 도전에 대해 "일단 '비상선언'은 제일 먼저 진석이라는 캐릭터의 서사가 없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연기를 할 때 당위성을 찾아왔다. 당위성이 흐릿하면 캐릭터를 찾기 어렵더라. 그런데 진석은 당위성이 아예 없더라. 완전 백지가 됐다. 그런데 또 반대로 그 백지를 마음대로 채울 수 있는 자유로움이 있더라. 혼자 스스로 진석의 서사를 만들어가며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시나리오는 처음 봤을 때부터 지극히 개인적으로 읽은 것 같다. 오롯하게 진석 위주로 시나리오를 봤다. 진석이라는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많은 부담도 있었지만 부담과 동시에 기대감도 있었다. 연기를 하면서 폭 넓게 다양하게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있었다. 물론 영화 전체의 스토리가 진석을 표현하기에 급급한, 당장 급한 미션이 있었다"고 웃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이 출연하고 '더 킹' '관상' '우아한 세계'의 한재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쇼박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