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놀면뭐하니' 박은석·김범수·케이윌 오디션 탈락…MSG 멤버는 누구?[SC리뷰]

김준석 기자

입력 2021-04-11 09:13

more
'놀면뭐하니' 박은석·김범수·케이윌 오디션 탈락…MSG 멤버는 누구?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유재석(유야호)가 김해준, 박은석, 김범수, 케이윌을 탈락시켰다.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MSG워너비' 결성을 위한 '블라인드 오디션'을 진행하는 유재석(유야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야호는 '하정우'와 심층 면접을 하며 "KCM 아니죠?"라고 기습 질문을 던졌고, 당황한 하정우는 "전혀 아닙니다"라고 답했다.

하정우는 "스타가 되고 싶어서 지원했다. 그냥 잘 되고 싶다"는 지원 동기를 밝혔다. 이어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을 흡족하게 들은 유야호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다"라며 KCM의 '흑백사진'을 요청해 하정우를 당황시켰다. 한 소절 듣자마자 빵 터진 유야호는 "KCM 아니죠? 강창모 씨 아니죠?"라고 재차 물었다. 끝까지 아니라는 하정우에게 유야호는 "기획한 컨셉트와 잘 맞는 것 같다"는 긍정적인 답과 함께 "전체적인 멤버 조합을 보고 연락드리겠다"고 이야기했다.

다음은 유야호를 놀라게 한 목소리인 '김남길'의 1대 1 심청 면접이다. 김남길은 자리에 앉자 마자 유야호에게 "걸어오는 모습만 보셨을 때 저를 알아 보셨나요? 저희는 구면이다. 올해 봤습니다"라고 어필했지만, 유야호는 "저는 오직 목소리만 본다"며 응수했다. 또한 "보이그룹을 만든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했다. 아이돌 준비하는 줄 알았다"는 김남길에게 유야호는 "보컬 그룹이다"라며 MSG의 결성 취지를 다시 한 번 설명했다.

김남길의 노래를 다시 한 번 들은 유야호는 "성시경 느낌이다. 연기하는 느낌도 있는데, 뮤지컬도 하셨나?"고 물었고, 김남길은 "뮤지컬도 경험이 있고, 여러 장소에서 일을 했었다"고 답했다.

박해일, 조니뎁, 송중기, 하정우, 김남길이 1차 오디션에 함격한 가운데, 이미 반열에 오른 인물들까지 자기를 속이고 지원해 '블라인드 오디션 2라운드'에서는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류준열'의 노래를 들은 유야호는 "잘생긴 목소리다. 고음에 두려움이 없다"고 감탄하며 "누군지 몰라서 신선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목소리다"는 평가와 함께 '유야호'를 외쳤다.

이어 '짐캐리'의 목소리를 들은 유야호는 "무대에 서는 사람이다"라며 실력자임을 알아봤다. 특히 말문이 막히는 깔끔한 고음을 듣자 마자 '유야호'를 외치며 "고음으로 7:1 싸우는 사람이다"라고 이야기해 궁금증을 높였다.

'류승룡'의 낯익은 콧소리에 유야호는 "김해준 씨 아니냐?"라고 추측했고, 실제 류승룡의 정체는 개그맨 김해준이 맞았다.

또 부드러운 '마동석'의 목소리에는 "목소리가 순수하다"면서 "노래가 아닌 대사하는 목소리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확 끌어 당기는 느낌이 부족하다. 되게 익숙하다"라며 '탈락'을 외쳤고, 공개된 정체는 배우 박은석이었다.

시작부터 뚫고 올라가는 고음으로 귀를 사로 잡은 '현빈'의 목소리에 유야호는 " 상당히 노래를 가지고 논다는 느낌이다"라고 평가했다. 유야호는 "김범수 씨다"라고 확신했고, 실제 '현빈'의 정체는 김범수가 맞았다.

유야호는 '김수현'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제작진이 날 자꾸 실험한다"면서 "톱 클래스 보컬인데. 케이윌 탈락"이라고 외쳤다. 케이윌은 자신의 목소리를 세 화음으로 쌓아서 불렀지만, 유야호의 귀를 속일 수 없었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