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김은희 작가X블랙핑크, 전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54인에 선정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3-05 12:34

more
김은희 작가X블랙핑크, 전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54인에 선정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김은희 작가와 블랙핑크가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여성으로 꼽혔다.



미국 유력 매체 버라이어티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지구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여성 54인을 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54인에 한국을 대표하는 드라마 작가 김은희와 글로벌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넷플릭스의 한국, 동남아, 호주, 뉴질랜드 등지의 콘텐츠를 담당하는 김민영 총괄이 선정됐다.버라이어티는 김은희 작가에 대해 "사극과 좀비 액션 스릴러를 결합한 넷플릭스의 히트 시리즈 '킹덤'을 창조한 작가"라고 소개하며 "현재 '킹덤'의 부속 시리즈인 '아신전'과 올해 방송되는 tvN드라마 '지리산'도 준비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드라마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김은희 작가는 빨리 나이 먹고 싶다는 말을 당당히 하는 사람"이라면서 "김은희 작가가 최근 '윤여정(미나리)을 볼 때 마다 힘이난다. 그녀는 아직도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길을 겪고 있다. 나이를 뛰어넘어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블랙핑크에 대해서는 "해외 투어 공연을 할 수 없었던 폐쇄적인 지난해에도 블랙핑크는 전 세계적인 슈퍼스타의 자리를 굳혔다"고 조명했다. 그리고 "블랙핑크의 신곡은 57개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동반 다큐멘터리가 제작됐고, 1월 글로벌 유료 온라인 콘서트를 열었다"며 "블랙핑크의 인기에는 경계가 없다"고 극찬했다.버라이어티는 전 세계 넷플릭스를 이끌고 있는 대표 여성 임원들을 언급하며 김민영 콘텐츠 총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민영 촐괄은 지난 해 좀비 드라 '킹덤'을 론칭했고 최근에는 우주 영화 '승리호'를 내 보이며 새로운 영역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여성들에는 할리우드 배우 케이트 블란쳇, 중국 배우 공리, 영국 가수 두아 리파, 영국 가수 데이지 에드가 존스, 프랑스 배우 엘리자베스 데베키, 인도의 배우이자 프로듀서 디피카 파두콘, 베를린영화제의 사무국장 마리에트 리센벡, 영화사 워너브라더스의 시니어 총괄 에밀리 스틸먼, 틱톡의 콘텐츠 파트너십 디렉터 바네사 그래프트, 폴란드 감독 아그니에슈카 폴란트, 일본의 감독이자 작가 카와세 나오미, 이탈리아 배우 소피아 로렌 등이 포함됐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