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리뷰] "미혼모母와 단칸방살이"…'밥먹다' 김수찬, 시청자 울린 무한긍정 프린스

백지은 기자

입력 2020-10-27 08:22

 "미혼모母와 단칸방살이"…'밥먹다' 김수찬, 시청자 울린 무한긍정 프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트로트 가수 김수찬이 유쾌한 긍정 마인드로 시청자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26일 방송된 SBS 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이하 밥먹다)'에서는 김수찬 노지훈 류지광이 출연했다.

김수찬은 "내가 화려한 스타일이다 보니 금수저라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 어릴 때부터 워낙 긍정적이었다. 엄마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하 단칸방에서 물을 퍼내며 사는데도 누가 많이 물을 퍼내나 엄마랑 시합했다. 집에 들어가는 걸 보고 친구들이 돼 동굴에 사냐고 하면 시원하다고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는 선택받는 사람이 아니라 선택하는 사람이라는 걸 엄마가 알려주셨다. 자존감도 높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었다. '전국노래자랑'에 나갈 때도 나는 긴장했는데 엄마가 '어차피 최우수상'이라며 앵콜 부른다는 마음으로 노래하라고 하셨다. 그런데 정말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수찬은 "엄마가 74년생이시다. 20세 때 미혼모의 몸으로 나를 낳으셨다. 출산을 해야 하는데 갈데도 없고 돈도 없어 조산소로 갔고 내 머리가 커서 힘들게 낳으셨다. 유언까지 남기셨다. 내가 4.2kg 우량아였다. 배가 많이 터서 내가 돈 벌어서 치료해준다고 했다"라고 털어놨다.

또 어머니를 '큰 누나'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내가 스무살이 되고 엄마가 본인 할 일은 다했다며 내 인생 살 테니 엄마가 아니라 큰누나라고 부르라고 하셨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어려운 가정사에도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가수로 성장한 김수찬의 모습에 시청자는 응원을 보냈다. 초긍정 에너지로 무장한 그의 앞길에 꽃길만 가득하길 바란다는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