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브로드웨이 스타’ 닉 코더로,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다리 절단했지만…끝내 숨져

박아람 기자

입력 2020-07-07 14:01

‘브로드웨이 스타’ 닉 코더로,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다리 절단했지만…끝…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합병증으로 오른쪽 다리 절단한 미국 브로드웨이의 유명 배우인 닉 코더로(41)가 결국 세상을 떠났다.



지난 5일(현지시간) 닉 코더로의 아내 아만다 클로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편이 오늘 아침 숨을 거뒀다. 그는 가족들의 사랑에 둘러싸인 채 기도하고 노래하며 영원히 세상과 이별했다. 그는 빛 같은 사람이었다. 모든 사람들의 친구이자 배우, 뮤지션 그리고 나의 남편이자 아이들의 아버지였다. 비록 그는 세상에 없지만 나는 그를 잊지 않고 영원히 사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1일 폐렴 증상으로 로스앤젤레스 한 병원에 입원한 닉 코더로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병세가 급속도로 악화했다.

오른쪽 다리에서 피가 굳는 혈전 현상이 발생해 혈전 응고 억제제를 투여 받았지만 혈압 상승과 내장 출혈 등 부작용을 보여 결국 다리 절단 수술을 받았다.

이후 폐가 심하게 손상돼 폐 감염과 패혈성 쇼크 같은 추가 합병증을 얻으면서 힘겨운 싸움을 벌였지만 끝내 사망하고 말았다.

한편 닉 코더로는 2014년 뮤지컬 '브로드웨이를 쏴라'로 토니상 최우수 배우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록 오브 에이지' '웨이트리스' '브롱크스 이야기' 등 다양한 뮤지컬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tokki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