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터뷰②] '녹두전' 강태오 "김소현·장동윤, 내 첫인상 '별로였다'고"

문지연 기자

입력 2019-12-09 13:32

more
 '녹두전' 강태오 "김소현·장동윤, 내 첫인상 '별로였다'고"
'조선로코-녹두전'으로 첫 사극 연기를 선보인 배우 강태오가 3일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강태오는 극중에서 광해군에 대한 반정을 도모해 인조가 되는 능양군 차율무 역을 맡았다. 논현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9.12.0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강태오(25)가 '녹두전' 배우들과의 우정을 언급했다.



강태오는 2013년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로 데뷔한 이후 MBC '미스코리아'(2013), tvN '스무살'(2014), 한국·베트남 합작 드라마 '오늘도 청춘 시즌1,2'(2014, 2016), MBC '여왕의 꽃', MBC '최고의 연인'(2015)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에도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2017), OCN '쇼트'(2018), '그 남자 오수'(2018) 등에서 주연급 배우로 활약했고, 올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에서도 청춘의 한 모습을 보여주며 사랑받았다.

최근 종영한 KBS2 '조선로코-녹두전'(임예진 백소연 극본, 김동휘 강수연 연출)에서는 훗날 능양군 인조가 되는 차율무 역을 맡아 훈훈한 짝사랑남에서부터 흑화된 능양군의 모습까지 다채롭게 보여주며 극에 긴장감을 선사했다. 강태오가 출연했던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김소현)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를 그려낸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8.3%(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할 정도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강태오는 최근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을 만나 '녹두전'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강태오는 차율무의 연애 스타일을 언급하며 "대본 리딩을 하는데 너무 어려웠다. 어떻게 보면 느끼할 수 있는 율무의 대사들이 있다. 멜로의 부드러운 대사가 많았는데, 제가 하면 느끼해보이더라 다른 분들이 하면 다정다감한데 제가하면 느끼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어떻게 느끼하지 않게 할지 고민을 했는데, 결국에는 느끼하게 나왔던 것 같다. 동주를 너무 과하게 사랑했던 것이 아닐까 싶은 마음이다. 너무 잘해주다 보니 부담으로 다가갔을 수도 있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태오는 "율무로서는 동주와 과거 서사도 있었고, 동주를 지켜주기 위해 조용히 도와줬던 것이었는데 동주 입장에서는 그런 율무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율무 입장에서는 자신이 기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친구인데, 유일하게 자신에게 선을 긋고 피하는 여성이 동주 아니냐. 그래서 더 매력을 느꼈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동주와의 멜로라인을 꿈꿨던 율무지만, 오히려 녹두와의 키스신이 그려지기도 했다. 강태오는 "그 키스신이 바로 율무의 유일무이한 키스신이었다. 키스신의 파트너이기 때문에 원래 립밤을 잘 안 바르는데도 배려 차원에서 3~4일 전부터 립밤을 발랐다. 부드러운 촉감을 주고 싶었다. 그런데 동윤이 형은 홍삼 사탕을 먹고 오더라. 전통적인 향이 나야 한다고 홍삼을 먹었다고 해서 '너무한다'고 장난을 치기도 했다. 저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동윤이 형이 인터뷰를 하면서 '거북했다'고 하더라. 저도 사실은 거북했다"며 "사실 동윤이 형의 여장을 보고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그 정도로 위화감이 없었는데 키스신 때에는 사실 공사가 좀 흔들리더라. 그 때부터 '나는 율무고 저 사람은 김과부'라고 생각하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세 사람의 인터뷰에서 느껴질 정도로 주연 배우들의 케미는 남달랐다. 그러나 세 배우 모두 낯가림이 심해 친해지는 데에는 다소 노력이 필요했다는 후문이다. 강태오는 "저희가 셋 다 낯가림이 심했다. 동윤이 형도 낯가림이 있었고 다가가지 못했다. 그래서 녹두 형도 동주도 저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는 않았다더라. 대답도 짧게 해서 더 그랬다고 했다. 그런데 같이 승마를 배우고 액션스쿨을 다니고 리딩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사모임을 많이 가졌다. 술도 마시고, 한강에 가서 돗자리 펴고 얘기도 했다. 소현이가 볼링을 치고 싶다고 해서 같이 갔고, 방탈출도 함께 해줬다. 저는 사실 방탈출 고수라 거의 모든 방탈출을 섭렵했는데, 기록을 세운 뒤 폴라로이드를 찍지는 않았다"고 쿨하게 말했다.

실제로 '장동윤과 김소현이 사귄다'는 소문까지 돌았던 촬영장이지만, 강태오는 칼같이 선을 그었다. 그는 "일단 저는 전혀 그들과 정분이 나지 않았다. 공과 사가 철저한 편"이라고 말한 뒤 "동료로서 지인으로서 보고 있는데, 오해를 받을 만큼 두 사람의 분위기가 좋았지만 개인사는 알아서 하고, 저희는 계속해서 오래 보는 동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강태오는 '녹두전'을 마친 뒤 MBC '하자있는 인간들'에 특별출연 중이다. 이후 차기작을 검토하며 휴식기를 가진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