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 "일베 자막 죄송"…'아내의맛' 송가인父에 '전라디언' 자막 사용 '논란'

조지영 기자

입력 2019-06-26 08:40

 "일베 자막 죄송"…'아내의맛' 송가인父에 '전라디언' 자막 사용 '논…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이 방송 중 일베(극우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용어를 자막에 사용해 논란을 일으켰다.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아내의 맛'에서는 광주 콘서트를 앞두고 고향 진도를 찾아간 송가인과 그의 가족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전히 아내에게 꿀 떨어지는 애정을 전하는 것은 물론 남다른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낸 송가인의 아버지가 단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흰머리가 난 아내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직접 염색을 해주는가 하면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딸 송가인을 위해 직접 보양식을 만든 송가인의 아버지는 그야말로 다정한 남편, 세상 둘도 없는 딸바보 아빠로 매력을 과시했다. 특히 송가인의 아버지는 딸을 위해 민어회를 손질했는데, 이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논란이 일어났다. 갑작스레 찾아온 송가인의 팬에 깜짝 놀란 송가인의 아버지. 이런 아버지의 리액션을 두고 '아내의 맛' 제작진은 '전라디언 깜짝'이라는 자막을 넣었다. 문제가 된 '전라디언'은 일베에서 전라도 지역 시민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용어였던 것.

자막을 목격한 네티즌은 즉시 TV조선 홈페이지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아내의 맛' 자막에 대해 비판했고 뒤늦게 문제를 인식한 '아내의 맛' 제작진은 TV조선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TV조선 측은 방송이 끝난 직후인 26일 오전 "25일 방송된 '아내의 맛'에 일베용어인 '전라디언'이란 자막이 방송됐다. 제작팀은 이 용어가 일베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인지하지 못한 점을 사과드린다. 앞으로 더 신중하고 주의 깊게 방송을 살피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무엇보다 이번 '아내의 맛' 전라도 비하 자막은 앞서 송가인과 함께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활약한 홍자의 전라도 비하 발언 논란에 이어 발생한 논란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과연 '아내의 맛'이 진정성 있는 사과로 대중의 공분을 사그라들게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