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김대명 "'마약왕' 선택하지 않을 이유 찾는게 힘들었다"

조지영 기자

입력 2018-12-14 16:48

김대명 "'마약왕' 선택하지 않을 이유 찾는게 힘들었다"
영화 '마약왕' 언론시사회가 14일 오후 서울 CGV 용산에서 열렸다.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김대명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대한민국의 아이러니를 스크린에 구현했다. 대한민국에서의 실제 마약 유통사건들을 모티브로 재창조한 '마약왕'은 19일 개봉한다.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2018.12.14/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김대명이 "이 작품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를 찾는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범죄 영화 '마약왕'(우민호 감독, 하이브 미디어코프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 역의 송강호, 마약 근절을 목표로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온 열혈 검사 김인구 역의 조정석, 1970년대 사교계를 주름잡았던 로비스트 김정아 역의 배두나, 사촌 형 이두삼을 따라 밀수업에 동참하게 된 이두환 역의 김대명, 이두삼의 우여곡절을 함께 한 조강지처 아내 성숙경 역의 김소진, 그리고 우민호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대명은 "선택하지 않을 이유를 찾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영광스러운 작품이다. 송강호 선배를 포함한 배우들, 우민호 감독과 호흡이 정말 기대됐다"고 머쓱하게 웃었다.

한편, '마약왕'은 1970년대 대한민국을 뒤흔든 마약 유통사건의 배후이며 마약계의 최고 권력자로 시대를 풍미했던 이두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이성민,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이 가세했고 '내부자들' '간첩' '파괴된 사나이'의 우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9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