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정승환 "눈사람 작사, 아이유 선배 떠올린 건 신의 한 수"[화보]

정유나 기자

입력 2018-03-17 11:41

more
정승환 "눈사람 작사, 아이유 선배 떠올린 건 신의 한 수"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가수 정승환이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과 함께 4월 호 화보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봄이 온다, 정승환이 왔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정승환은 스물셋 다운 청량한 소년미를 발산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여태껏 안 해 본 스타일이다. 밝고 명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규 1집 앨범 '그리고 봄'으로 활동 중인 정승환은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던 곡 '눈사람'에 대해 설명했다. "곡을 듣자마자 멜로디가 아이유 선배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다. 직접 작사도 하시지 않나. 그래서 부탁드렸고, 역시나 곡의 멜로디가 잘 묻어나는 가사에 계절감도 잘 살았다. 아이유 선배님을 떠올린 건 신의 한 수"라 말했다.

최근 성공리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정승환은 "공연을 염두에 두고 앨범을 만들었다. 기승전결이 드러나도록 공연에서 각 곡의 역할을 찾는 것에 중점을 뒀다" 밝혔다. 콘서트에서 보여준 회심작으로는 댄스를 꼽았다. "춤 연습을 하면서 '아이돌을 했어야 됐나' 싶었는데, 화보를 찍으면서 '역시, 아이돌을 했어야 했다'며 스태프와 우스갯소리를 했다"며 밝게 웃어 보였다.

정승환은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아이돌 커버 무대를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바 있다. 댄스곡에 대한 열망이 있는지 묻자 손사래를 쳤다. "내 노래에는 없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누군가 만들어둔 걸 즐겁게 부르는 것은 재밌다"고 답했다. 또,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본인만의 매력 포인트를 꼽아달라 말하자 "모태 잔망과 교태 발랄"이라 말하며 싱긋 웃어 보였다.

노래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감성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이냐는 질문에 "노래할 때마다 절박한 심정으로 발버둥을 친다" 답했다. 이어 "그런 마음이 애잔하게 들리는 게 아닐까 싶다.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늘 전력을 다해 부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발라드의 세손이라는 애칭이 마음에 든다는 정승환은 "부담스럽고 민망하지만 계보를 잇는다는 의미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의 목표도 언급했다. "공연을 자주 할 수 있었으면 한다. 한 공간에서 오랫동안 호흡할 수 있는 곳에서 자주 인사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앳스타일 매거진 4월 호에서는 청량미 넘치는 정승환의 화보와 더불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