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줌人] '신기한 최귀화'…은지원 동갑, 원빈 1살·김종국 2살 동생

박현택 기자

입력 2017-12-15 15:37

more
 '신기한 최귀화'…은지원 동갑, 원빈 1살·김종국 2살 동생


[스포츠조선 박현택 기자]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품은 얼굴.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개성을 가진 명품배우 최귀화의 나이가 새삼 화제다.

17일 오후 4시50분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는 '대세 악역 배우' 최귀화, 허성태, 이상엽, 고보결이 총출동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최근 '범죄도시'를 비롯, 1000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활약한 최귀화를 예능에서 볼 수 있는 기회, 그는 '맏형일 것 같은 외모'를 가졌음에도 하하의 대학교 후배로 밝혀져 모두를 충격에 빠지게 했다.

올해 40세의 최귀화는 39세의 하하보다 1세 많지만 뒤늦게 학교에 입학해 하하보다 후배다. 하지만 하하와 1세 차이인데, 김종국보다는 2세 아래 동생으로 알려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인상깊은 감초연기부터 지독한 악역까지 소화가능한 최귀화는 78년생으로, 은지원, 토니안 등과 동갑의 나이. 원빈과 소지섭, 박해일보다 1살 어린 동생이며, 김종국을 포함 장혁이나 차태현, 권상우 등은 2살이나 많은 형님으로 모셔야 한다.

3살 많은 김숙에게는 깍듯한 예의를 지켜야하는 어리고 귀여운 동생. 최귀화에게 74년생 이적이나, 이상순은 까마득한 형님들이다.

물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또한 원빈을 포함한 은지원, 토니안 등의 연예인은 비슷한 나이의 많은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동안임은 분명하다.

최귀화가 배우 본연의 출중한 연기력으로 충무로 대세로 떠올랐음을 감안하면 동안·노안을 따질 필요는 없겠지만, 최귀화가 심지어 정상훈과 동갑의 친구라는 사실은 여전히 정겨운 놀라움으로 다가온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