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터뷰③] 산다라박 "하이톤 목소리, 발라드 파트 짤리기도해"

조지영 기자

입력 2017-03-30 08:33

수정 2017-03-30 11:10

 산다라박 "하이톤 목소리, 발라드 파트 짤리기도해"
영화 '원스텝'의 여주인공 박산다라가 30일 신사동 이봄씨어터에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원스텝'은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고 색청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던 시현(박산다라)가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우연히 만난 천재 작곡가 지일(한재석)과 세상을 향한 걸음을 내딛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신사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3.30/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걸그룹 2NE1 출신 배우 산다라박(33)이 연기력 논란에 대해 "노력해 단점을 장점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음악 영화 '원스텝'(전재홍 감독, 엠씨씨엔터테인먼트 제작)에서 색청 증상을 앓고 있는 시현을 연기한 산다라박. 그는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가진 스포츠조선과 인터뷰에서 영화 속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필리핀 ABS-CBN '스타 서클 퀘스트' 오디션에서 여성 출연자 사상 최대 기록을 세우며 연예계 첫발을 내디딘 산다라박. 그는 필리핀에서 가수와 배우 활동을 이어갔고 2007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활동을 시작했다.

2009년 2NE1 멤버로 본격 데뷔한 산다라박. 2009년 SBS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2015년 웹드라마 '닥터 이안', KBS2 '프로듀사', 웹드라마 '우리 헤어졌어요' '미싱 코리아', 그리고 4월 극장가에 도전장을 내민 '원스텝', 크랭크 인을 앞둔 '치즈인더트랩'(김제영 감독) 등에 출연하며 연기돌로 입지를 다진 그는 최근 2NE1이 해체하면서 가수 활동과 동시에 배우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산다라박은 연기 혹평에 대해 "내 특유의 톤 때문에 발연기라는 혹평도 받게 됐고 그런 것들 때문에 스스로 위축되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홀로서기를 하면서 마인드를 많이 바꿨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2NE1 활동 때도 발라드만큼은 내 부분이 많이 없다. 슬픈 노래에는 유독 파트가 짧았다. 노래 녹음 당시 '슬픈 노래인데 기뻐 보인다'는 평을 많이 받았다. 많이 위축된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언젠가는 내 것으로 만들어서 사람들이 볼 때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목소리를 낮춰 보려 노력도 했는데 타고난 거라 쉽게 바뀌지 않더라. 단점보다는 장점을 살리는 쪽으로 마인드를 바꿨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은 매일매일 생각을 다잡고 있다.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한다. 예전에는 2NE1 콘서트 한다고 하면 초대를 안 해도 와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영화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 그래도 내가 먼저 손을 내밀고 다가갔을 때 주변 분들도 선뜻 손을 잡아주셔서 긍정의 힘을 믿게 됐다"고 웃었다.

한편, '원스텝'은 남들보다 조금 더 감각적인 세상을 사는 여자가 우연히 만난 천재 작곡가와 함께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은 영화다. 산다라박, 한재석, 조동인, 조달환, 홍아름 등이 가세했고 '살인재능' '풍산개' '아름답다'를 연출한 전재홍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4월 6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