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할리웃]'2번의 이혼, 3번의 약혼' 조니 뎁의 여자들★

김영록 기자

입력 2016-05-27 13:47

수정 2016-05-27 16:24

more
'2번의 이혼, 3번의 약혼' 조니 뎁의 여자들★
조니 뎁과 위노나 라이더. ⓒTOPIC/Splash News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할리우드 스타 조니 뎁(53)의 두번째 결혼 생활이 파경을 맞았다. 지난해 뜨거운 화제속에 웨딩마치를 울린 뎁의 23세 연하 아내 앰버 허드(30)는 지난 26일 이혼소송을 제기함으로써 뎁과의 관계를 끝냈다.



허드와의 결혼은 뎁의 생애 두 번째 결혼이었다. 뎁은 앞서 14년간 해로했던 동거녀 바네사 파라디 대신 어린 신부를 선택했지만, 부부의 연은 15개월을 넘기지 못했다. 뎁은 할리우드 최고의 미남 스타답게 화려한 여성 편력으로 유명하다. 위노나 라이더, 케이트 모스, 바네사 파라디 등 내로라하는 가수, 모델, 여배우 등과 '썸'을 타고 사랑을 나눴다. 2번의 결혼과 3번의 약혼… 다시 '돌싱남'이 된 뎁의 '할리우드 연애 30년사'를 살폈다.

1. 로리 앤 앨리슨

뎁은 20세 때인 1983년 12월 5살 연상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리 앤 앨리슨과 첫 결혼을 했다. 뎁은 활동하던 밴드 '록 시티 앤젤스'의 동료로부터 앨리슨을 소개받았다. 1985년 뎁과 앨리슨은 2년만에 이혼했다. 하지만 앨리슨이 소개해준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는 로커를 꿈꾸던 뎁에게 배우 데뷔를 권유해 할리우드 역사를 바꿔놓았다.

2. 셰릴린 펜

이혼 후 뎁은 여배우 셰릴린 펜과 약혼했다. 뎁은 '플래툰' 출연 당시 헬멧에 펜의 이름을 써놓기도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3년만에 교제를 마무리했다.

3. 제니퍼 그레이

뎁은 '더티 댄싱' 여주인공으로 폭발적인 스타덤에 올랐던 그레이와 1989년 초 약혼했다. 하지만 8개월만에 파혼했다.

4. 위노나 라이더

팬들에게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긴 뎁의 연인이다. 뎁은 26세 때인 1989년, 19세의 라이더와 약혼한 뒤 동거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팀 버튼 감독의 영화 '가위손(1990)' 남녀 주인공으로 만나 로맨틱한 연기를 펼치다 실제 연인이 됐다.

두 사람은 1992년 헤어졌다. 라이더는 "뎁과의 결별은 내 생애 가장 비통한 일 중 하나였다. 그와 함께 지낼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다"라고 밝혔다. 결별 이후 뎁은 자신의 어깨에 새겼던 '위노나 포에버'라는 문신을 '위노 포에버'로 수정했다.

5. 엘렌 바킨

뎁은 9세 연상의 여배우 바킨과도 짧게 교제했지만, 그 만남은 길지 않았다.

6. 케이트 모스

슈퍼모델 모스는 1994년 이후 4년간 뎁의 옆자리를 지켰다. 모스는 "뎁만큼 날 잘 보살펴준 사람은 없었다. 그와 헤어진 뒤의 시간은 악몽같았다"라고 회상했다.

7. 바네사 파라디

프랑스 가수 겸 여배우인 파라디는 '사랑꾼' 뎁을 주저앉힌 '현모양처'다. 두 사람은 1998년 만난 이래 파리에서 14년간 동거하며 1남1녀(릴리 로즈-잭)를 낳은 금슬 좋은 커플이었다. 딸 릴리 로즈는 샤넬의 모델을 맡을 만큼 빼어난 미모로 자라났다.

하지만 2012년초 파경설이 제기됐고, 같은 해 6월 두 사람은 공식적으로 결별했다. 뎁은 "파라디와 나, 아이들 모두에게 쉽지 않았던 헤어짐"이라며 파라디와의 성격 차이를 결별 사유로 언급했다. 반면 파라디는 뎁의 복잡한 여자관계를 이유로 들었다.

8. 앰버 허드

허드는 뎁이 파라디와의 결별 직전 찍었던 영화 '럼 다이어리'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다. 때문에 뎁이 파라디와의 동거 생활 와중에 외도를 했다는 의심도 받았다. 두 사람은 2013년 9월 공식적으로 교제를 시작한지 1년 5개월만인 2015년 2월, 23세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에 골인했다. 하지만 1년 3개월만인 지난 26일 허드가 뎁과의 이혼소송을 제기하며 결별이 공식화됐다.

뎁과 허드는 아직 정확한 이혼 사유를 밝히지 않았다. 허드는 "의견 차이를 좁힐 수 없었다"라고만 설명했고, 뎁은 "이혼 사정에 관련된 거짓 루머와 가십에 답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일각에서는 이혼 이틀 전 세상을 떠난 뎁의 어머니와 허드와의 불화설을 제기하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